생활경제

‘미디어통’ 영상공모전 “1등은 내가 뽑는다!”

최혜원 기자
2010-06-10 21:09:36

미디어전문 취업포탈 사이트 ‘미디어통’이 판도라TV와 함께 ‘2010 대학생 통통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미디어 분야 인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영상 공모전과는 달리 응시자들은 대학시절에 만든 영상작품 (졸업작품, 학과과제, 동아리 영상, 개인작품 등)을 출품한다. 응모작들은 현직에 있는 공중파, 케이블, 프리랜서 피디 등 현직 방송관계자들에 의해 평가를 받게 된다. 구직자들은 본 공모전을 통하여 취업을 하기 전 본인의 영상제작의 실력을 가늠 할 수 있고 취업에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동시에 미디어관련 기업들도 우수한 영상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신입 인재들의 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공모전 심사방법은 현직에 있는 방송관계자들의 심사점수와 일반인들이(응모한 대상자들도 투표가능) 직접 투표를 참여해 우수 영상을 뽑는 재미있는 투표방법으로 진행된다. 이 역시 응모대상자와 전국 관련학과 대학 학생들, 교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모전의 심사위원으로는 MBC ‘통일전망대’ 서민원 피디와 경인방송 인사 담당자 김대기 님, tvN ‘TAXI 시즌 2’ 의 윤세영 피디, VA 프로덕션 모션 그래픽 윤상철 대표, SBS ‘패밀리가 떴다 시즌 2’ 의 외주프로덕션 진문화 피디 외 케이블/공중파/프로덕션 현직에 재직중인 방송관계자들로 구성된다.

공모전의 상금은 1등에게 200만원, 2등은 100만원, 3등은 50만원, 4등은 30만원이 수여된다. 가장 많이 응모한 대학교 학생들에게 4GB USB 30개를 지급하는 등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네티즌 투표자들에게 돌아가는 경품혜택도 눈길을 끈다. 네티즌 투표 후 미디어 통 또는 판도라TV 이벤트 페이지 작품평을 남긴 대상 10명을 추첨하여 ‘미디어통’ 1만원 유료서비스 이용권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네티즌 투표기간 6월14일부터 6월 27일 까지이며 ‘판도라 TV’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혜원 기자 hwchoi@bntnews.co.kr

▶ ‘커플 자전거’ 여의도 둘레길로 떠난다~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체형별 ‘웨딩드레스&턱시도’ 코디법
▶ 날씬해 보이는 ‘웨딩촬영’ 비법?
▶ 결혼 전략 ‘女-몸매관리, 男-재산’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남자를 유혹하는 '랑방 잔느'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