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아침에 해로운 음식 7가지, 간단히 한 끼 해결하려 했지만…

2013-10-25 22:50:35

[라이프팀] 아침에 먹으면 해로운 음식이 있다?

최근 한 건강정보 사이트 피트니아 닷컴은 ‘아침에 해로운 음식’ 7선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사이트는 베이컨 햄 소시지 등 가공육류나 설탕 든 시리얼, 포장된 메이플 시럽 팬케이크, 토스터 페이스트리 도넛 데니쉬 페이스트리, 전자레인지용 샌드위치, 라이트 요거트, 머핀 등이 아침에 먹기 부적절하다고 설명해 관심을 모았다.

피트니아 닷컴은 주로 브런치에 이용되는 소시지와 햄, 베이컨 등 가공육에는 질산염이 포함돼 있어 암 발병률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설탕 든 시리얼은 시리얼 자체에 탄수화물이 많아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기 때문에 설탕이 들어 있지 않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시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메이플 시럽 팬케이크같은 경우, 천연 메이플 시럽은 건강에 좋으나 포장된 제품은 액상과당이 함유돼 내장지방이 쉽게 증가하고 이는 곧 당뇨의 원인이 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외에도 토스터 페이스트리, 데니쉬 페이스트리, 도넛 역시 혈당을 상승시킬 수 있어 아침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고, 전자레인지용 샌드위치에는 방부제, 나트륨이 첨가됐을 가능성이 높아 아침에 해로운 것으로 전해졌다.

다소 의외 같아 보이는 라이트 요거트는 칼로리가 낮지만 인공감미료, 화학첨가물이 포함돼 좋지 않으며, 머핀은 밀가루, 버터, 당분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 많이 함유돼 아침에 해로운 음식으로 선정됐다.

이러한 아침에 해로운 음식 7가지를 두고 네티즌들은 “그럼 뭘 먹으라는 거지?”, “아침에 해로운 음식, 왠지 아침만이 아닐 거 같은데?”, “아침에 해로운 음식, 결국 한식이 최고라는 말이네”라는 반응을 보였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라면 같은 케이크, 마실 수 없는 국물… ‘비밀은?’
▶ 사람 발밑 백상아리, 서핑하다 날벼락 “오 마이 갓”
▶ 아마존 신종 피라냐 발견, 기존과 달리 살점 선호하지 않아…
▶ 독도 고공낙하 퍼포먼스, 4000m 상공에 울린 “독도는 우리 땅”
▶ [bnt포토] '도수코4' 정호연, 런웨이 위 완벽 몸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