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베개도 과학이다’ 건강한 수면 돕는 기능성 베개 TOP3

2015-10-23 10:25:31

[라이프팀] ‘건강한 수면이 삶의 질을 향상 시킨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숙면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이다.

이렇듯 건강한 수면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기능성베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거북목, 일자목, 척추측만증 등으로 인한 통증에 장시간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전국의 병원, 한의원, 재활운동센터 등에서 사용되어 그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기능성베개들 중,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대한민국 TOP3 기능성베개를 알아봤다.

NO1. 남문식닥터의 바른자세 짜요


수면의 품격을 높여주는 남문식닥터의 바른자세 짜요는 목과 등을 동시에 바른자세로 받쳐주는 베개다. 시중에는 경추 건강을 위한 다양한 베개들이 많지만 등이 굽거나 목이 일자인 체형 불균형을 위해 목과 등을 동시에 받쳐주는 베개는 바른자세 짜요가 유일하다.

더욱이 바른자세 짜요는 특허청에서 특허를 받은 체형교정이 가능한 건강베개로 누운 자세에 상관없이 수면과정을 통해 목(경추)과 등(흉추)를 동시에 정상적인 체형으로 만들어준다. 또한 옆으로 누워도 C자형 경추를 유지시켜준다.

어깨뼈안착 홈 부는 어깨의 압박을 분산시켜 더욱 편안한 자세로 숙면할 수 있게 도와주고 누운자세가 안정화되어 어깨 통증 예방에도 좋다. 자극 없는 부드러운 소재의 겉 커버로 인해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생활방수 효과로 베개 오염까지 방지할 수 있다.

NO2. 가누다 견인베개 블루라벨


3D입체베개 가누다 블루라벨은 전문가의 손맛을 응용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개개인이 집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했다.

이중코어 인서트가 뒷목을 받쳐주며 목덜미선의 지압부를 높여 기도를 확보래 수면 중 안정적인 호흡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손으로 직접 자극하는 도수기법이 적용되어 뒷목을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지지해주고 옆으로 누워도 어깨와 귀가 눌리지 않아 옆으로 눕는 자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기 좋다.

NO3. 베니굿 프리미엄 베개


7조각의 아치베개 베니굿 프리미엄 베개는 사용자 체형에 맞게 목 길이, 머리모양, 경추C커브까지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장시간 사용 시에도 변형 없는 지지력과 FDA가 인정한 친환경 충전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목, 어깨, 머리의 근육이 이완되어 통증이 자연스럽게 사라져 숙면환경을 만들어준다.

경추 C커브를 올바를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7조각으로 설계되어있으며 근육통증 및 일자목, 목디스크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남문식닥터의 바른자세짜요, 가누다, 베니굿,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