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년계획 1순위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2016-01-06 15:39:42

[라이프팀] 2016년 새해가 밝았다. 많은 사람이 새해를 맞아 신년 계획을 세운다. 계획에는 취업, 솔로 탈출 등 많은 것을 꼽을 수 있지만 ‘새해에는 금연’, ‘새해에는 다이어트’라는 말이 가장 흔한 만큼 금연과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가 많다.

매년 세우기만 하고 이루지 못했던 다이어트 계획. 2016년에는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인 만큼 어떤 방법으로 해야 확실히 성공할 수 있을지 알아보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호기심이 갈 만한 방법이 있다. 대표적으로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고기만 먹는 황제 다이어트를 예로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쉽게 질리는 경우가 많아 중도 포기할 확률이 높고, 요요 현상이 오기 쉽다.

요요 현상 없이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은 꾸준한 운동과 식단조절이다. 하루 세끼 적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고 철저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완벽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운동과 식단 조절 모두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실행하는 것이 좋다. 먼저 하루 최소 1시간 이상 걷기,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을 하자. 어느 정도 체력이 늘었다면 운동 시간을 늘려나갈 것. 더불어 운동 전 가벼운 뜀뛰기 등을 통해 몸에 열을 내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어 다이어트 식단은 단백질 위주로 짜는 것이 좋다. 탄수화물과 포만감은 비슷하지만 훨씬 오래가고 열량이 낮기 때문. 두부, 달걀, 닭가슴살 등 단백질 식품으로 조리한 메뉴를 주로 섭취하고, 간식으로 야채나 과일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닭가슴살은 맛이 좋고 열량이 낮으며,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다. 더불어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의 단백질 식단 필수 메뉴이기도 하다.

지앤푸드 굽네몰 훈제 닭가슴살은 한 번도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해 더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을 자랑한다.

더불어 슬라이스 된 상태로 포장돼 접시나 칼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리거나 뜨거운 물에 2분 정도 담그면 간편한 방법으로 데워 먹을 수 있다.
(사진출처: 굽네몰)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