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굽네치킨, 1인 가구 위한 ‘치밥’ 레시피 선보여

2016-02-26 09:28:53

[이채빈 기자] 오븐구이 치킨 전문 굽네치킨이 1인 가구를 위해 ‘치밥’ 요리법을 선보였다.

굽네치킨은 최근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즉석밥 햇반을 판매하며, 굽네 볼케이노와 밥을 함께 먹는 ‘치밥’ 문화를 이끌었다.

굽네 볼케이노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발라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한 치킨으로, 밥과 매우 잘 어울린다. 특히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푸드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소문나 그 게시물이 현재 약 50건에 달하며, 300만 리뷰를 돌파했다.

또 소비자는 직접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굽네 볼케이노를 먹고 치밥 인증 사진을 남기는 등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확산하고 있다.

더불어 굽네치킨은 지난 한 달간 신메뉴를 활용한 ‘굽네 쓱쓱 치밥 레시피 공모전’을 펼쳐 약 200여 건의 응모작을 받았다. 내부 검토를 통해 선정된 응모작은 앞으로 굽네치킨 치밥을 이끌 수 있는 콘텐츠로 널리 활용할 계획이며, 치밥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굽네치킨 측은 “굽네 볼케이노는 창사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오븐구이 치킨만이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상품개발 및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15 식품 소비량 및 소비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1인 가구의 외식, 배달 비중이 55.1%로 절반을 넘었다.
(사진제공: 굽네치킨)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