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Movie Night] 눈 앞에서 펼쳐지는 놀라운 무대, 올해 선보인 공연실황 3선

2016-12-16 20:15:44

[정아영 기자] 올해 공연실황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를 찾아온 작품들이 있다. 꽤 긴 촬영기간을 두고 촬영 후 편집 과정을 통해 선보여지는 영화와 달리 공연실황은 한 무대 위에서 쉬지 않고 열연을 펼치는 배우들의 실시간 공연을 영상으로 찍어 스크린에 띄우는 것이다.

영화보다 다소 긴 러닝타임에 무대 위 공연이다 보니 배경의 전환이 다양하게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현장의 생생함이 살아있는 데다 라이브로 보지 못한 고품격 공연을 영상으로나마 접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미스 사이공: 25주년 특별 공연 Miss Saigon : 25th Anniversary Performance, 2016
러닝타임: 175분 /연출: 브렛 설리반


절절한 러브 스토리로 뮤지컬을 즐기는 사람들이 애정한다는 작품. 오페라의 유령, 레 미제라블,캣츠 등을 제작한 뮤지컬계의 거장인 카메론 매킨토시가 제작했으며 공연 25주년을 기념해 실제 헬기를 투입하는 등 화려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특히 국내 뮤지컬 배우인 홍광호가 인민장교 투이 역으로 분해 한국 뮤지컬 배우로서는 처음으로 영국 웨스트엔드에 진출한 작품으로 관람의 기회를 놓쳤던 국내 팬들에게 희소식. 또한 여주인공 킴 역을 밭은 에바 노블자다 역시 10대의 나이에 주연으로 캐스팅되어 화제가 되었다. 베트남전을 배경으로 한 애절한 러브스토리와 배우들의 가슴을 울리는 노래가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코리올라누스 Coriolanus, 2016
러닝타임: 166분/ 연출: 조지 루크


위대한 극작가로 불리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작품 코리올라누스. 초연부터 엄청난 호평을 받으며 기대작으로 떠올라던 작품의 공연실황으로 국내에서도 견고한 팬덤을 지닌 할리우드 배우 톰 히들스턴이 주연을 맡았다.

전란으로부터 로마를 구했지만 민중을 혐오한다는 이유로 로마 최고위 직책 추대 직전에 쫓겨나게 된 영웅이 복수심에 불타 파멸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 투혼과 훌륭한 작품이 만난 시너지 효과가 무대를 압도했다며 큰 호평을 받았다.

햄릿 Hamlet, 2016
러닝타임: 180분/ 연출: 린지 터너


올해 서거 400주년을 맞은 세익스피어의 작품 햄릿 역시 공연실황으로 올해 대중들 앞에 선보였다. 특히 새로운 마블 히어로로 떠오른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연을 맡아 더욱 기대를 모았다. 햄릿의 독백인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는 작품을 읽어보지 않았어도 누구나 익히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동생에 의해 아버지를 잃고 왕위마저 빼앗긴 햄릿이 아버지의 망령에 의해 사랑하는 여인인 오필리어와의 사랑도 포기한 채 미치광이가 되어 복수 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오래로독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던 작품인 만큼 스토리는 말할 것도 없으며 우리에게는 셜록과 닥터 스트레인지로 친숙한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명연기 또한 일품. 긴 러닝타임이 전혀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 배우들의 열연과 화려한 무대가 돋보인다. (사진출처: 공연실황 ‘미스사이공’ ‘코리올라누스’ ‘햄릿’ 스틸 컷 및 공식 포스터)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