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중문화주간' 中 상해서 개최...한말글 패션디자인 공모전 패션쇼 및 공로패 수여

2018-12-26 17:54:42

[라이프팀] 한국과 중국의 문화교류 행사인 '한중문화주간'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간 중국 상해메리어트호텔푸동이스트에서 개최됐다.

이날 오프닝 식전행사에는 주상하이대한민국총영사관문화영사 겸 주상하이한국문화원 서동욱 원장이 축사와 함께 자리했다.

'한중문화주간'의 오프닝 무대로는 지난 5일 한국에서 열린 '제5회 한말글 패션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초청하여 멋진 패션쇼 무대를 꾸몄다. 이날 대상 수상자인 김민경, 2등상 수상자 정진아, 3등상 수상자 정유나씨가 함께 자리하였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부상으로 더굿피플 전기바이크를 전달했다.

또한 한글의 우수성과 미를 중국 상해에서 선보이는데 앞장 선, 사단법인 한말글 김형일 사무총장이 그 공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공로패 수여에는 퍼스트국제재단 김요셉 의장이 함께 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과 중국이 함께 준비한 문화교류의 장으로 이번 계기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교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중문화주간'은 퍼스트국제재단이 주최하고 퍼스트파운데이션컴퍼니가 주관했으며, 주상하이한국문화원, 사단법인한국뷰티산업진흥원상해지회, 봉황망중한문화교류채널, 상해메리어트호텔푸동이스트, 상하이저널, 나레스트엔터테인먼트, 배틀컴퍼니, F2MG글로벌뷰티아카데미, 마인모리가 후원했다. (사진제공: 퍼스트국제재단)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