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왕홍 500명과 함께한 ‘왕홍 라이브 쇼 페스티벌’ 성료

2019-07-03 12:30:41

[이혜정 기자] 중국 왕홍 500명을 초청해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는 ‘왕홍 라이브 라이브 쇼 페스티벌’이 7월1일 롯데면세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왕홍 라이브 라이브 쇼 페스티벌’은 한국 왕홍 협회와 협력 하에 기획됐다. 선보인 뷰티 브랜드는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클리오, 퍼스트코스메틱 물빛미, 토프토프, 휴웨이, 비피메드코스메틱 등 23개며, 500명의 왕홍은 각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김준수 롯데면세점 영업본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40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글로벌 인프라를 바탕으로 화장품을 비롯한 국내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왕홍발전협회 란하이홍 회장은 “동기 대비 중국에서의 한국산 화장품의 판매가 줄어든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수요 욕구는 많다. 따라서 중국에서는 생소하지만 한국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하는 제품을 빠르게 발굴해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느꼈으며, 본 협회가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 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인기 가수 황치열과 틱톡 370만 팬을 보유한 이지인이 축하공연을 펼쳤으며, 뷰티 인플루언서 블랑두부가 왕홍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꽃미남 유튜버 신쿡 역시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SBS 모비딕 글로벌 뷰티쇼 ‘바 페르소나’ MC 서인영과 미쓰에이 페이, 유명 인플루언서 블랑두부가 함께 행사장을 촬영해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직접 왕홍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쇼에 참여하기도 하는 등 K-BEAUTY를 중국 등 해외로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SBS 모비딕 글로벌 뷰티쇼 ‘바 페르소나’는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14개 국어 자막으로 송출되며, 중국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서 중국어 자막으로 송출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