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⑧] ‘효연의 쇼핑라이브 등장’- 대형 스타도 쇼핑 라이브 나들이! 한 주간 라이브 커머스 동향과 주목 받은 방송들

2021-09-28 15:47:31

[김기만 기자 유통경제팀장] 소녀시대 효연 이라는 대형 연예인도 라이브 커머스에 등장한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급 팽창하면서 기존 방송인들 뿐 아니라 스타 연예인들까지 시장 키우기에 나선 것이다.
SM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가 공동 기획한 <효연, 라이브 커머스 '쇼핑 큐레이터' 도전>은 초대형 라이브 커머스로 "라이브커머스 코리아"가 총괄기획, 촬영, 진행을 한다.(장소 bnt뉴스 스튜디오)
매주 화요일에는 1주일 간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 눈에 띄는 방송들과 유익한 소식들을 모아서 정리 보도한다.
- 효연, 라이브 커머스 '쇼핑 큐레이터' 도전..부캐 '효사장' 등장
소녀시대 효연이 캠핑에 관한 다양한 아이템과 꿀 팁 들을 소개한다.
bnt뉴스 스튜디오에서 28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네이버를 통해 방송되며 '오늘의 셀럽 - 효사장'으로 캠핑을 테마로 펼쳐진다. 캠핑 마니아인 효연이 직접 큐레이팅에 나서며 다양한 캠핑 아이템과 꿀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쇼호스트 이종우씨와 캠핑 전문가 송충근씨도 함께 출연해 방송을 리드한다.
방송 전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처음 등장한 부캐 '효사장'은 밝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본캐 효연의 응원을 받으며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의지와 포부를 밝혀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효연은 지난 8월 9일 공개한 싱글 'Second'(세컨드)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8개 지역 1위를 차지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중고차 라이브 커머스 '리본쇼', 28일 유튜버와 특별 생방송
오토플러스가 자동차 라이브 방송 '리본쇼' 1주년을 맞아 유명 유튜버들과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오토플러스는 1주년 특집 생방송을 색다른 콘셉트와 구성으로 진행했는데 상품을 선 공개하지 않고 출연 유튜버가 제공한 힌트를 토대로 시청자가 추리한 뒤 하나 씩 공개했다.
방송에는 '김한용의 MOCAR' 채널 김한용 대표와 '차봤서영'의 최서영 그리고 'Station.B' 채널을 운영 중인 카레이서 겸 저널리스트 강병휘씨가 특별 출연해 시청자에게 차의 특정 부위나 소리와 관련된 힌트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 일렉트로룩스, 29일 G마켓에서 라이브 커머스 진행
스웨덴 종합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자사 제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룩스는 29일 G마켓에서 개그우먼 김효진씨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일렉트로룩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무선청소기 '퓨어 Q9 파워 프로', 'Well Q6 펫', 유선청소기 신제품 '얼티밋홈 700',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 등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9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방송에는 개그우먼 김효진씨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일렉트로룩스 제품과 함께하는 가을철 홈케어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 모나미 '153 어텀', 25일 라이브 커머스 첫 공개..20% 할인 판매
모나미가 25일 네이버 브랜드 데이 진행과 함께 쇼핑 라이브를 통해 신제품 '153 어텀(Autumn)'을 첫 선보였다.
153 어텀은 지난 7월 출시한 '153 오션'에 이은 계절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이다. 153 ID볼펜과 샤프 총 2본 입 세트로 구성했다.
153 어텀은 무광 메탈 소재로 제품 바디 컬러는 브릭 레드(153 ID 볼펜)와 누드 무드(153 ID 샤프)다. 구금, 노크, 클립 모두 도금 처리해 내구성이 높아졌다. 필기 선은 볼펜 0.7㎜, 샤프 0.5㎜다.
153어텀, 모나미60주년 프러스펜 3000 데스크펜 스페셜 에디션, 네오 만년필 세트 패키지와 잉크 DIY, 153 DIY 펜 키트, MIX 세트 등 대표 상품 5종 및 약 70여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했다.
- 산청 한방약초축제, 동의보감촌·약초시장에서 진행 사흘 간 생방송, 1000만 원 판매
경남 산청군 제21회 산청 한방약초축제의 판매·홍보 프로그램인 ‘라이브 커머스’가 축제 참가농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산청 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20~22일 동의보감촌 판매장터, 산청약초시장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인 ‘전통시장 대신 장 봐주기’가 농가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온라인 산청 한방약초축제와 산엔청쇼핑몰 연계 행사다. 코로나19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 한방약초축제위원회는 약초시장과 동의보감촌 판매장터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빨강레몬’팀을 초빙해 새로운 방식의 ‘전통시장 대신 장봐주기’를 진행했다.

- 중소기업유통센터, 29일 전남·경북서 소상공인 라이브 커머스 진행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오는 29일, 30일에 지방 소상공인을 찾아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완도에서 ‘가치삽시다×팔도밥상’ 프로그램을 통해 전남 완도의 특산물인 전복 판매 방송을 진행하고 30일에는 안동에서 ‘찾아가서 판다 팔도라이브’프로그램을 통해 경북 지방의 특산물인 안동사과, 의성마늘, 영천 샤인머스켓 판매 방송을 현장감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레노버, 24일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진행
한국레노버가 추석을 기념해 11번가 프리미엄 노트북 파격 특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방송을 통해 고성능 프리미엄 라인업 노트북을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였다.
이번 라이브 방송 한정으로 적용되는 MD 할인 쿠폰, 장바구니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은 최대 25%까지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 영등포구, 라이브 커머스 참여 소상공인 모집
서울 영등포구는 소상공인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지원 사업 ‘영등포 소상한 LIVE’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10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소상한 LIVE’는 실시간으로 온라인 동영상을 송출 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다. 구매자는 진행자 또는 다른 구매자와 양방향 소통하며, 상품 구매와 관련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방송은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기념해 11월 4일과 5일 이틀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한다.
참가 기업은 신청한 소상공인 가운데 사업 취지 적합성, 상품성, 시장성 등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모두 8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사제보∙보도의뢰 유통경제팀 kkm@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