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원다이애그노믹스 ‘YouWho (유후)’ 프로바둑구단 공식 창단

2021-11-17 22:47:46
[라이프팀] 2021-2022 KB국민은행 퓨처스 바둑리그 신생팀 ‘유후’ 창단식이 16일 ‘공연예술명문’ 서경대학교 모델연기전공 교수인 김태연, 이원다이애그노믹스 김선균 이사의 공동MC로 열렸다.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창단식에는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신상철 대표, 김태현 이사, 바둑황제 조훈현 국수, 한국바둑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중국 옌다그룹 조평규 수석부회장, 아시아모델조직위원회(AMFOC) 양의식 회장, 이상희 이사, 댄스 가수 이신주, 박찬혁 (전)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 무비스트 김정권 대표, 이재준 부대표, 이창호 9단를 비롯한 유후 선수단 등 50여명이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시즌 유후 선수단은 18일 개막하는 2021-2022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우승을 향한 여정에 돌입한다. 한국바둑리그 최초의 여성감독인 승부사 한해원(39)을 주축으로 레전드 이창호, 안성준, 안국현, 윤찬희, 이태현, 진시영, 이의현, 곽원근으로 선수단을 꾸렸다.

한편 이날 슈퍼모델 김태연이 탁월한 진행솜씨를 뽐냈다.
김태연은 과거 모 방송의 인기 골프 프로그램, 모델대회, 축제 등에서 MC경력을 십분 발휘해 매끄럽고 안정감 있는 진행솜씨를 보여줬다. 또 2시간에 걸친 창단식 내내 모델계 최강 여신 비주얼로 ‘눈호강’ 뿐만 아니라 감미로운 옥(玉) 성대 목소리로 ‘귀호강’까지 선사했다.
김태연은 국내 최고이자 유일 슈퍼모델 등용문이었던 ‘SBS엘리트슈퍼모델선발대회’ 출신이다. 당시 여고 2학년 신분으로 당당히 준우승을 거머쥐고, 전세계 슈퍼모델들의 아버지이자 패션계 거두인 ‘존 카사블랑카스’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동양인 모델”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페라가모, 랑콤, 샤넬 모델로 활동하면서 크리스챤 디올, 앙드레김, 이신우, 노승은 등의 패션쇼를 장식했고, 블렌하임 아파트, 골든듀, 올림푸스, 우노화장품, KT&G, 유기농 맘마밀, 대한항공, 현대카드 퍼플 CF에 출연했다.
또한 ‘슈퍼모델 아름회’와 함께 따뜻한 애견문화 알리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태연은 “프로바둑팀 유후 창단을 계기로 바둑리그의 활성화가 이뤄졌으면 좋겠다”며 “아시아 최고의 유전체 빅데이터 ‘유후’처럼 유후 바둑팀이 퓨처스 리그 최고의 구단으로 성장할 것을 믿는다”고 밝혔다.(사진제공: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