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인플루언서는 멋지다!] 파워 인플루언서+강인한 정신력 철저한 관리+멋진 몸과 잘생긴 얼굴+유명 한의사+모델+방송인 ‘정대진’ 보미오라한의원 원장. SNS 팔로워 15만, 다방면서 활발한 활동 24시간이 짧아.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하는 인물. 선망의 대상

2021-12-28 17:28:00



(사진 3 촬영 및 인터뷰 장소 제공 : 웰카페 청담점)

[김기만 기자 팀장] kkm@bntnews.co.kr

연중기획 '인플루언서는 멋지다! 행복을 제조하는 그들의 스토리'

파워 인플루언서+강인한 정신력과 철저한 자기관리+멋진 몸과 잘생긴 얼굴+유명 한의사+모델+방송인+α ‘정대진’ 보미오라한의원 대표원장.

SNS 팔로워 15만,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그는 24시간이 짧다.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하는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인 그는 선망의 대상이기도 하다.

강인함이 우리에게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강인함이 큰 성공의 기초가 된다는 것을 기자는 많이 봐왔다.

강인하다고 해도 한 가지를 성공시키기도 어려운 세상인데,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사람들은 어떤 스타일 일까?

파워 인플루언서이면서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많이 팔로우 하는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인 정대진 보미오라한의원 대표 원장(몸짱 한의사)을 만나봤다.

그동안 만난 많은 인플루언서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강한 멘탈 관리인데, 그는 ‘본인의 확고한 의지로 결심한 목표는 타인의 시선에 신경 쓰지 않고 밀고 나간다.’는 말로 이를 대신했다.
공중파 3사와 케이블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한 경험이 있고, 지금도 예능 및 의학 프로그램에서 지속적으로 출연 요청을 받는 그에게 일반인 독자와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이들이 무엇을 배워야 할지도 알아보자.

정대진 인플루언서는 기자가 쓴 다른 인플루언서의 기획 인터뷰 기사를 읽은 독자가 기자 이메일로 취재를 요청해서 인터뷰를 하게 됐다.

본 기획 기사의 취지가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젊은이들에게 큰 메시지를 주고, 그 과정에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 지에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초점을 두고 질문을 했다.


1 정대진 원장님은 다양한 방송 활동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기소개는 간단히 해주시고 운동과 SNS 활동을 시작한 시기와 팔로워들이 어느 시점에 어떤 형태로 늘었는지를 중심으로 말씀해 주시죠.
저는 지금부터 6년 반 전인 2015년 4월부터 3년 간 공중 보건의 복무를 했고, 이 기간에 인스타를 처음 하면서 SNS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방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퇴근 후 시간적 여유도 있고,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운동을 하며 몸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원래 대학교 때까지 마른 체형이었습니다. 대학 시절 힘든 학업과 실습, 대표 업무로 건강마저 악화되어 졸업 후에 운동을 시작하기로 결심합니다.
복무 시작과 동시에 헬스를 시작하였고, 외형과 내면의 변화 뿐 아니라 생활 패턴과 습관까지 변하게 되어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됩니다.
이때 1년 간 팔로워가 1만 명 정도가 됐습니다.

- 공중 보건의 2년 차인 2016년 ‘코스모폴리탄 핫가이 선발대회’, ‘미스터 인터내셔널 코리아’ 대회 준비 : 팔로워 2만 명 급증
몸과 외모, 스펙과 직업을 종합해서 평가하는 남성 선발 대회인 ‘핫가이 선발대회’에서 1위, 국내 유일한 미남 선발 대회인 ‘미스터 인터내셔널 코리아’ 특별상 수상.
시골의 헬스장에서 여가 시간에 운동을 하면서 몸이 변화되는 모습에 열정은 더욱 커졌고, 바디프로필 촬영과 대회 출전의 목표를 세우게 됐습니다.
매일 철저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해 강도 높은 몸을 만들었고, 노력한 만큼 결실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하고 대회를 준비하면서 그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업로드 했습니다. 운동하시는 분들과 소통하면서 정보도 공유하고, 저만의 스토리를 재미있게 기록하다 보니 팔로워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핫가이 선발대회에서 1위를 하고,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늘다 보니 SNS를 통해 방송 섭외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교양, 의학, 뉴스, 예능 등 다양한 종류의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고, 개인적으로 큰 영광이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팔로워 5만 달성은 어느 시점 이었을까요? 팔로워 늘리는 노하우도 설명 부탁 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초창기 때부터 시작하였고, 당시에는 운동하시는 분들이 지금처럼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돋보기에 노출도 많이 되었고, 팔로워 유입도 빠르게 증가하였습니다.
꾸준히 업로드하고, 댓글도 많이 달고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만 달성은 인스타 시작 3-4년 차인 시점으로 기억합니다.
일반인이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들로는 자기만의 확실한 카테고리와 컨셉, 남들과 차별화되는 캐릭터, 재미있고 진정성 있는 성장 스토리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개인PR 시대에서 개인 브랜딩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3 원장님의 인생 철학과 가치관은 무엇일까요?
좌우명은 ‘기회는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다’입니다.
좋은 기회들은 일상에서 많이 찾아오지만, 그에 맞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서 놓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기회를 담을 수 있도록 평소에 자신의 그릇을 키우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수많은 실패를 겪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성공을 쟁취합니다.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행동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해야 합니다.
꾸준히 운동과 자기 관리를 합니다. 건강 증진은 물론 단정한 용모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좋은 습관과 루틴은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4 다시 건강 이야기로 돌아가서, 원장님이 병원 처방 고객과 일반인들에게 건강의 팁도 많이 주면서 소통도 원활하게 하시는 것으로 들었는데 자세하게 설명 부탁합니다.
병원이나 의사들도 개인 특화해서 많이 해요.
저희 보미오라한의원은 다이어트와 미용 분야를 특화해서 진료를 합니다. 원장 스스로 몸 관리를 하면서 고객들께 동기부여도 드리고, 제가 몸소 경험하며 공부했던 노하우들을 고객들께 전달해드리며 외형적인 아름다움을 관리해드립니다.
특히 제가 수년 간 직접 복용하며 연구 개발한 ‘다이어트환’ 처방을 많이 해드립니다.
약재의 종류, 비율 등 가장 최적의 처방을 만들어서 몸소 효과와 안정성을 검증하였고, 많은 임상 처방을 통해 고객들께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5 특히 비대면 진료를 초기부터 전격 도입하셨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코로나 19 시대 이후 비대면 진료가 허용이 되었습니다.
양방, 한방 모두 비대면으로 처방해서 약을 배송해 드리는 경우가 증가했는데, 저도 많은 비대면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화하고 유동적으로 잘 대처하는 것 또한 중요한 것 같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고객께서 병원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가 많아서 전화 통화로 처방과 상담을 해드리고, 주기적으로 연락을 하며 관리해드립니다.
코로나 시국이 길어지고, 환자들께서도 만족도가 높아서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6 해외 진출 계획에 대해서 설명 부탁합니다.
해외에서 한국의 의료와 미용, 제품들에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중국과 동남아 국가에서 수요가 많아서, 3년 전부터 관심을 갖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으로 의료 관광도 많이 오고, 제품들과 약도 많이 구매를 합니다.
제가 만든 다이어트 제품들과 화장품 등을 해외로 유통하는 것을 오래 준비했습니다.
코로나가 풀리면 해외로 직접 나가서 활동하는 계획이 있습니다. 새로운 해외 시장을 개척해서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7 최근에 화장품을 개발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 알려주세요.
다이어트, 미용에 특화된 진료를 하다 보니 고객들께 퀄리티 좋은 화장품을 만들어드리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과 함께 협업 해 ‘순애보 다프네’라는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였습니다.
한방 약재로 만든 발효 화장품으로 미스트, 에센스, 미백세럼, 슬리밍 크림 4종류 화장품을 출시하였습니다.

8 최근 인스타그램 15만 이상, 블루뱃지를 다는 등 활동을 더 고도화 시켰는데 비법이 있다면?

* 블루뱃지 비법
공인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활동(방송, 행사, 대회), 방송이나 언론 자료, 각종 수상 경력, 개인 SNS 및 유튜브 채널 등 인스타 본사에서 개인의 다양한 자료들을 종합하여 블루뱃지 인증을 합니다.
최대한 많은 활동을 통해서 공인으로서의 커리어를 쌓으면 블루뱃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 외국인 팔로워가 많이 유입되는 비법
대형 틱톡커, 연예인, 인플루언서 계정에 댓글을 잘 달면, 거기서 아이디를 클릭하여 유입이 많이 됩니다.
지인들과 찍은 사진을 같이 태그를 걸어 업로드 하는 방법도 팔로워 유입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9 20대 초반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팁을 알려주세요.
개인 브랜딩과 콘텐츠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잘 써내려 가면서, 남들과 다른 차별화를 통해 개인 아이덴티티를 잘 형성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재미있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꾸준히 업로드하면 자연스럽게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많은 경험과 시도를 통해 시행착오를 겪으며 성장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실패하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긍정 에너지로 극복하며 꾸준히 정진해야 합니다.
10 TMI(Too Much Information)원장님의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가 궁금합니다.
‘자기관리랑 긍정파. 생각한대로 행동’입니다.
ESTJ(Extravert Sensing Thinking Judging)는 ‘엄격한 관리자’입니다.
실제로 학창 시절 반장 자리를 놓치지 않았고, 대학교 시절 동아리 회장과 학생 대표를 역임하는 등 리더의 역할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주도권을 갖고 활동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마지막 사진 촬영 및 인터뷰 장소 제공 : 웰카페 청담점)

- 정대진 원장 인터뷰 후기
성공했거나 성공을 목전에 둔 인플루언서들을 만나보면 사진 한 장이 크게 돌면서 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피 나는 노력의 산물이 대부분이다.

기자가 인플루언서 한 명을 취재하고 소통하고 내용을 맞춰 가는 데는 보통 2주일~3주일이 걸린다.

정대진 원장은 인터뷰 다음날 다양한 내용과 보충 내용 등을 아침 6시에 기자에게 카톡으로 보내왔다.

그만큼 남과 다른 노력을 한다는 작지만 중요한 증거이기도 하다. 그래서 다른 인플루언서보다 기사 완료 시기가 빨라 1주일 정도 걸렸다.

항상 차에 삼각대를 가지고 다니며 2일 후에 달라고 부탁한 사진을 바로 찍고 보내오기도 한다. 속도전도 성공의 큰 포인트라는 생각도 든다.

다른 언론에 나온 것처럼 정원장의 성공 기사가 대부분 내용이 비슷해서, 평범하지 않은 색다른 스타일로 기획 인터뷰의 방향을 잡은 이유도 여기에 있다.

배울 점이 상당히 많아 보인다.

보도의뢰∙기사제보 kkm@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