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웰보이 인플루언서 인터뷰] 엄마의 권유로 시작한 운동으로 안좋은 습관을 모두 고치고, 지금은 운동이 가장 중요한 삶의 일부가 됐다. 인플루언서가 되는 결정적인 계기까지 된 권기하 트레이너. 지금은 엄마를 트레이닝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2022-02-16 16:07:29
[김기만 기자∙팀장, 박지혜 기자] 인플루언서들의 멋진 점은 끊임없는 자기 관리와 매력발산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우연한 계기에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더 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점은 많은 칭찬을 받을만하다.
인플루언서 권기하. kwon_star_
미용 전공으로 헤어디자이너의 꿈을 꾸다가 슬럼프에 빠지게 되고, 군입대를 준비하면서 어머니의 권유로 운동을 시작하게 된다.
군대에 가서 운동에 더욱 매진하게 되었고, 성실함과 끈기가 빛을 발해 최우수 1등 전투원, 그리고 훈련소 조교를 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게 된다.
소심하고 내성적이었던 성격은 진취적이고 좀 더 계획적으로 바뀌었고, 불규칙한 식생활과 술과 담배에 찌들었던 몸은 운동으로 인해 건강한 정신과 몸으로 180도 변했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온다. 그 기회를 잡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며 살고 있는 인플루언서 권기하의 스토리를 들어보자.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수원 인계동 AY 휘트니스에서 트레이너로 근무 중인 권기하라고 합니다.
저의 MBTI는 ENTJ입니다. 언제나 긍정적이고 열정적이며, 계획적으로 목표를 위해서 차근차근 이뤄가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얼마나 계획적이냐면 매일 매일 일정을 정리하는데, 사소하게는 손톱을 깎는 것까지 정리해요, 이번 달 매출은 얼마 할지, 피트니스 대회 출전, 금연까지 항상 목표를 세우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성격 탓에 “노력이 과하다 왜 이렇게 피곤하게 사니?” 라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그러나 저의 이런 모습이 오히려 얻어 가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해요.
저뿐만 아니라 주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살고 있습니다.
저를 나타내는 해시태그는 #겉바속촉 #열정남 #항상긍정적인 #인간미 #은근허당
2. 원래 운동을 좋아하셨나요?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원래 운동에는 담을 쌓고 살았어요. 운동을 시작하기 전 본업은 미용이었습니다. 미용 일을 하면서 식사도 불규칙하고, 패스트푸드만 먹으면서 생활했는데, 그렇게 1~2년 지나고 보니 체력도 약해지고, 체중도 64킬로까지 빠지더라고요.
노는 것도 워낙 좋아해서 술과 담배도 많이 했었고요.
체력이 안 되니까 정신적으로도 좀 힘들었는지, 헤어디자이너의 꿈도 슬럼프를 겪게 되더라고요. 미용을 그만두고 나니 군 입대가 코앞이었어요. 그때 어머니가 PT를 받아보라며 회원권을 결제해 주시더라고요.
운동을 하면서 빠르게 몸이 변화하는 걸 두 눈으로 직접 보게 되니 더 재미가 생겼던 것 같아요. 좋은 트레이너 선생님을 만나기도 했고요.
그렇게 운동을 몇 개월 배우다가 군입대를 하고부터 지금까지는 운동이 저희 일상이 되어버렸네요. (웃음) 운동 없이는 못 살 것 같아요!
3. 인스타에 트레이너로서 식단, 러닝 등 운동자극 관련된 콘텐츠를 많이 올리시는데 권기하님 만의 트레이닝 비법이 있다면?
저는 트레이너로서 큰 사명감을 느끼고 회원님들을 티칭해드리고 있어요.
개인 아이패드를 구매하여 여러 운동 앱들과 해부학 어플등을 이용해서 더 이해하기 쉽게 논리적으로 설명해드리고요. 굿노트 앱을 사용해서 매번 일지를 적으며 전날에 예약을 확인해서 수업을 다 짜두고 준비합니다.
인스타에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서 제가 하는 식단과 운동 방식을 여러 수단으로 보여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제 회원님들의 후기나 비포에프터 사진도 올려두면 그걸로 인해서 pt 문의도 많이 들어오고 있고요.
앞으로 더 많은 정보와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더 많이 공부할 계획입니다.
4. 9개월 동안 3만 팔로워를 얻었는데, 본인의 어떤 매력이 어필이 된 것 같나요?
네 일단 저는 SNS에서의 거짓된 모습은 보여주지 않으려고 해요.
제 수준에 맞지 않는 과한 물건들과 재력 과시 같은 거짓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제 모습 그대로를 담아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길 몸 좋은 허당이라고 할 정도로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려고 하다 보니 사람들에게 거짓되지 않고 항상 열정적인 몸 좋은 허당? 같은 이미지가 되어서 저만의 컨셉은 확실히 잡힌 거 같아요.
오히려 그런 모습들에 더 매력을 느끼시는 게 아닐까 감히 추측해보게 되네요!
5. 릴스 영상에 어머니가 많이 등장합니다. 모자의 평소 모습인 건가요?
네 평소에 주변에서도 부럽다 보기 좋다 라는 말을 많이 듣고 있어요.
장을 보러 갈 때도 손잡고 가면 주변 할머니들과 사람들이 부러운 눈으로 쳐다보고 예쁘다고 할 때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사춘기 시절부터 입대 전까지 어머니 많이 힘들게 했기 때문에 더 챙겨드리고 싶은 마음이 드는 거 같아요.
그러나 저희도 가족이기 때문에 가끔 티격태격할 때도 있답니다^^
6. 인플루언서로 지내면서 삶의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나요?
네 일단, 칭찬을 많이 들어요. 평소에 일주일에 한두 번 들을까 말까 한 칭찬을 하루에 20~30번 정도 받으니깐 자존감도 높아지고, 저 자신을 소중하게 대하기 시작하더라고요.
또, 식품, 의류, 예쁜 장소 등 다양한 협찬이 들어오면서 더 많은 경험을 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헬스트레이너와 인스타그램이 시너지가 잘 맞다 보니 저를 스스로 PR하는 데 있어서 정말 좋은 역할을 해주도 있네요.
인스타로 어머니와 찍은 릴스영상 보고 오셔서 결제하고 가신 회원님도 있고 제 열정적인 모습을 보고 상담을 오시는 분들도 많기에 앞으로도 자주자주 제 모습을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7. 이제 다음 목표가 궁금합니다.
2022 미스터 인터내셔널 코리아 도전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경험과 저를 더 알리고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또 헬스 관련 자격증 취득과 바디프로필 촬영도 준비하고 있고요.
SNS 활동도 더 활성화해서 6만 이상의 팔로워를 만들고 싶어요. 여러 콘텐츠로 유튜브 영상도 자주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스타트레이너’가 되고 싶어요. (하하)
8. 운동할 때 착용하는 옷도 운동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운동할 때 운동복의 기능적인 역할이 중요하죠. 땀을 빼려는 목적이면 통풍이 안되는 게 정상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땀 배출이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 몸에 제일 먼저 닿는 속옷은 땀 배출이 잘 이루어지면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어요.
9. 협찬받으신 남성 언더웨어 제품이 ‘라쉬반’이라고 들었는데 어떤가요?
라쉬반이라는 브랜드를 평소에도 종종 들어봤지만 실제로 착용은 처음 해보네요. 분리가 되다 보니 땀이 차거나 허벅지로 말려 들어 가는 현상을 방지해줘서 착용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타사 브랜드 언더웨어들은 팬티 안쪽에 라벨이 있는데 굉장히 거슬리거든요. 라쉬반은 애초에 안쪽 라벨이 없어서 거슬림 없이 편안한 착용감이 들어요.
무엇보다 운동할 때 엉덩이가 끼지 않은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사진제공: 권기하. 독자들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 취재 요청 이메일로 받습니다)
기사 제보∙보도의뢰 kkm@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