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국내 최초 NFT 방송 진행… 이종우 쇼호스트와 성공적인 매출 기록

2022-03-29 18:36:42
[라이프팀] 다방면의 방송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이종우 쇼호스트가 국내 최초 NFT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25일 LG 생활건강과 트레져스클럽이 콜라보한 한정판 빌리프 NFT 상품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론칭 판매했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NFT 상품을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소개된 것은 이번 방송이 처음이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푸드, 가전, IT 등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소개하며 경험이 풍부한 이종우 쇼호스트는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자로도 참여 했다. 함께한 NFT 전문가 게스트들 및 지식MCN 메이저스 네트워크와 소통하며 프로그램의 방향성과 전반적인 흐름을 설계했다.
이에 이종우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상품인만큼 나 스스로 공부를 많이 해야했다. 기획부터 시작해 전문가분들과 방송전에 귀찮을정도로 질문을 많이 해서 시청자분들에게 쉽게 설명드리고 싶었다”라고 말하며 기획자로 참여한 의도를 밝혔다.
방송 시작과 동시에 시청자 수가 급증했으며 민팅(구매) 시간이 오픈 된 지 4분 만에 400개 이상의 NFT가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 시청자는 SNS에 장문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NFT 라이브커머스를 시청한 소감은 두 가지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다. 부담 없음, 재미있음. 쇼호스트와 전문가들이 NFT의 개념과 용도, 구입 과정을 차근차근 알려주며 고객과 함께한다는 경험을 제공했다. 이벤트가 지루하지 않도록 ‘띠부띠부씰’ 같은 비유, 센스 있는 소통을 이어가는 점이 대단했다”라고 기재하며 이종우 쇼호스트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NFT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최초로 진행해 성공적으로 방송을 마친 이종우 쇼호스트는 “앞으로도 ‘최초’라는 타이틀을 많이 달고 싶다. 어떤 상품이든 공감과 함께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쇼호스트가 되겠다”며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종우는 스포츠 네이버, 티몬, 야놀자, 위메프 등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등의 게임 중계도 맡으며 다재다능 방송인으로 활약 중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