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메이저스X라이브커머스 코리아, 국내 최초 NFT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2022-03-30 14:05:21

[라이프팀] 라이브커머스 계의 선두주자 라이브커머스 코리아가 지식MCN 메이저스 네트워크와 함께 국내 최초로 NFT 민팅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제작했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지난 25일 LG생활건강과 트레져스클럽이 콜라보한 한정판 빌리프 NFT상품을 방송을 통해 론칭 판매했다. NFT 투자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 라이브커머스에 공식적으로 도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방송은 전문 쇼호스트이자 메이저스 네트워크의 소속 크리에이터 이종우가 진행했으며 스페셜 게스트로 트레져스클럽의 박혜진(Summer Park), 크러스트유니버스의 변성민(Benson Byun) 전문가가 진행을 도왔다.
시청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민팅(구매) 시간이 열린 지 단 4분 만에 400개 이상의 NFT가 판매되며 실시간 소통 창에는 민팅 후기들이 쏟아졌다. 상품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NFT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이해하기 쉽고 재밌는 방송을 보여줘 방송이 종료된 후에도 긍정적인 반응들이 SNS를 통해 퍼져나갔다.
특히 이번 라이브는 숏폼 전문 제작사 메이저스 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들과 홍보 협업을 통해 홍보와 라이브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시도였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성공적인 최초 NFT 방송을 제작하기 위해 LG생활건강, 트레져스클럽, 빌리프, 메이저스 네트워크와 같은 전문기업과 끊임없이 소통했으며 앞으로 더 많아질 NFT 방송 제작에 기대할 수 밖에 없게 됐다.
이에 라이브커머스코리아 김준태 대표는 “지금까지 제작했던 상품과는 또 다른 개념의 상품이라 방송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가가고 싶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라이브커머스 부문,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라이브커머스 부문을 수상했으며 SM엔터테인먼트, 유한양행, 야놀자 등 다수의 대기업과 함께 방송을 제작해왔다.
한편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올해 모바일 전문 쇼호스트 양성 교육시설인 ‘라이브커머스코리아 아카데미’를 오픈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