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수도권에 공원형 아파트 조성된다?

기영주 기자
2009-07-31 15:45:46

경제적으로 부유하고 시간이 많은 사람들만 즐길 수 있었던 시대는 지났다. 지식과 정보가 사회의 중심가치로 변화된 현대사회에서 문화공간은 풍요로운 삶을 살게 하는 핵심적인 요소다.

문화를 즐기려는 시민들의 욕구는 갈수록 높아지고 수준 또한 계속 향상되고 있다. 이에 각 도시마다 문화공간에 대한 비중을 꾸준하게 높여가고 있다.

서울 구로구 고척3구역에 생태공원이 조성된다. 이번에 조성될 생태공원의 특징은 목동 11단지가 가까워 학원 등 교육시설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목동 현대백화점, 구로 애경백화점, 이화여대부속병원 등 쇼핑 및 의료시설도 풍부하다.

경기도 이천시는 복하1교 옆 수변공원에 삼겹살도 구워 먹을 수 있는 수변공원을 8월 말까지 조성한다. 수변공원에는 바닥 분수, 계류장, 취사장, 피크닉 장(잔디), 기타 그늘 등의 휴식공간이 들어선다. 이번에 조성되는 수변공원은 복하천 둑의 자전거 도로와도 연결돼 있어 시민들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천시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성우 종합건설의 현대성우메이저시티 아파트가 있다. 이 아파트는 지상 16∼20층의 22개 동으로 112∼178m²(34∼54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15,600㎡의 대공원 부지를 확보해 테마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휘트니스센터, 에어로빅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경로당 등 다양한 혜택의 문화공간도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성우메이저시티 시행사 심태형 대표는 “이천은 최상의 교통 여건과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등 주변 산업단지가 조성돼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라며 "이천의 경우 아파트에 거주하려는 수요가 높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비키니야? 브라야?
▶ 그들은 왜 스니커즈에 중독되는가?
▶ '소간지'도 울고 갈 매력남으로 변신하기
▶ '찬란한 유산' 이승기, 뜨는 이유는?
▶ 얼굴 작게 만드는 비법 대공개!!
▶ 연애의 기술, ‘내가 먼저하기’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