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동안’이 촌티난다고?

기영주 기자
2009-07-24 18:04:58

"동안이시네요"

흔히 이런 말을 쓴다. 그렇지만 '동안'이란 말보다는 "젊어 보이세요" 혹은 "피부결이 곱네요" 라고 말하는게 예의란다. 동안이라는 소리를 들으면 촌티를 못 벗었다고 들릴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돈을 들여 좋은 화장품을 사서 바르지도 않았고 피부관리실, 피부과에 다니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이 팩, 마스크 시트 팩을 꾸준하게 해주면 "젊어 보이세요"란 말을 자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외모가꾸기에 신경 써야 하는 여배우들은 피부에 대해 굉장히 예민하다. 탄력과 윤기. 최근에는 HDTV 탓에 모공 하나하나까지 눈에 띄어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다. 주름과 잡티를 커버하는 메이크업도 필요하지만 피부 자체를 깨끗하고 탄력 있게 가꾸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노화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20대 후반부터는 보습과 리프팅에 주력해야한다. 꼼꼼한 기초관리와 기능성 케어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가 들어보이는 이유가 얼굴 주름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주름보다 볼부분이 꺼지고 늘어지면서 턱선이 쳐지고 얼굴선이 무너지는 것이 더 큰 원인이다. 주름진 얼굴보다 얼굴선이 무너진 얼굴이 더 나이들어 보이는데 이는 피부 속 콜라겐이 빠져나가기 때문이다.

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신체 탄력성을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적정수분을 유지하게 하는 피부 미용 효과도 갖고 있다. 콜라겐이 많은 피부일수록 윤기가 나고 탄력 있어 보이게 된다.

콜라겐은 인체 내에서 많이 만들어 지지만, 20세가 넘으면 급격하게 줄어든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젊은 피부를 만들기 위해 콜라겐을 먹고 마시고 바르는 열풍이 생겨나는 것이다.

피부과 의사들이 직접 만드는 화장품으로 유명한 오라클코스메틱의 트리플 이펙트 마스크는 콜라겐을 이용한 주름개선 기능성제품이다. 또한 이 마스크팩은 미백, 노화방지, 피부탄력 등 3가지의 기능이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도구로 '눈썹' 요령있게 다듬기
▶ 티없이 순결한 그녀들의 메이크업
▶ 유쾌한 '악녀'의 뷰티 시크릿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