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친환경 주거 아파트가 각광받는다!

기영주 기자
2009-07-31 16:03:12


요즘 웰빙이 각광받으며 친환경적인 아파트가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사람들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고 있다. 쾌적성을 고려해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고 대신 테마형식의 공원이나 놀이터, 휴식공간을 두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예전엔 역세권, 학군 등이 아파트의 가치를 결정했지만 이젠 쾌적한 단지환경도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고있다.


이에 발맞춰 '웰빙 아파트'가 세워지고 있다. 이천 현대성우메이저시티는 고급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이목을 끌고 있다.


단지안에 입주자 전용 휘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 체육시설을 갖춘다.
중앙광장을 친교 공간으로 꾸며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 노인정은 실버 커뮤니티의 중심공간이다. 입주민들이 아파트 안에서 다양한 체육,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다.


아파트 주변에는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등이 조성된다. 이천시와 한국패션협회가 각종 위락시설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능가하는 규모의 명품매장 입점을 추진 중이다. 2011년에는 분당∼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가 개통되고, 2012년에 완공 예정인 복선전철 부발역을 이용하면 강남, 판교, 분당지역 진입이 용이해진다.


또한 이 아파트 단지는 최상의 교통 여건으로 이천시에서 유일하게 들어오는 대단지이며 향후 프리미엄 단지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초식남' 여자도 모르고 일까지 못해?
▶ 어색한 얼굴이 어색한 상황을 만든다?
▶ 바캉스 철엔 '디젤차', 지금이 기회!
▶ 벤츠, 졸음운전도 막는다?
▶ 캐나다 나이아가라폭포를 가다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