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꽃미남 뱀파이어는 다크서클이 없다?

기영주 기자
2009-08-01 09:39:20

밤의 황제 뱀파이어가 신선하게 변해 이목을 끌고 있다. 미국 작가 스테프니 메이어가 2005년부터 발표한 소설 '트와일라잇(twilight)'가 그 예이다.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2008년 12월 개봉 전 주간 도서 판매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높은 인기를 끈 작품이다. 특히 국내 영화 개봉 후 시리즈 전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작품들이 모두 상위권에 오르게 됐다.

새로운 뱀파이어 특징은 예전 '드라큘라'와 달리 풋풋하고 꽃미남이다. 영화 '트와일라잇'의 주인공 배우 로버트 패틴슨의 조각 같은 얼굴이 21세기형 뱀파이어의 표상이다.

옛날의 뱀파이어는 고딕 양식의 성에서 망토를 걸치고 살며 사람의 피를 빨아 먹거나 박쥐로 변했다. 그렇지만 '트와일라잇'의 주인공은 대낮에도 걸어 다니고, 유행하는 옷을 입으며 보통 사람들과 같이 산다.

인간의 피를 대체하는 합성음료가 시판되면서 숨어살던 뱀파이어들이 자신들의 권리를 요구한다는 미국 TV드라마 '트루 블러드(True blood)'까지 등장했다.

밤에 활동하느라 생긴 다크 서클이 내려앉은 뱀파이어. 밤의 황제라 불리던 이들이 꽃미남으로 변하게 된 계기. 다크 서클 제품을 꾸준히 썼다는 가상은 어떨까?

다크 서클현상. 피부과 의사들이 만드는 화장품으로 유명한 오라클 코스메틱 장종훈 대표는 "다크 서클은 메이크업으로 감추기가 힘들뿐더러 전체적인 인상을 어둡게 만든다"라고 말했다.

무척 피곤하거나 잠이 부족할 때 눈 밑이 일시적으로 검어진다. 하룻밤 밤샘을 했다면 다음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계속된 수면 부족 때문에 눈 밑에 노폐물이 정체되거나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다크 서클이 진해진다. 눈가 피부층이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져 지방이 늘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

눈 주위는 얼굴에서 가장 민감한 부위이므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컨실러를 바르기 전에는 반드시 가볍고 촉촉한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수분과 함께 흡수되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오라클코스메틱의 바이탈라이징 아이 텐션 겔은 눈 주위와 깊게 주름진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아이스팟이다. 이 아이스팟을 꾸준히 사용하면 민감한 눈가의 주름을 개선해 주고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아름다운 눈매로 만들어 준다.

또한 연어, 브로콜리, 당근 등은 다크 서클 완화에 도움을 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 웨딩박람회 관람 전, 알아둬야 할 것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린제이 로한, 그래도 사랑받는 이유는?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