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수도권 부근 아파트가 뜨는 이유는?

기영주 기자
2009-08-04 09:53:53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이다. 아찔함을 원한다면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나 용인 에버랜드의 캐리비안 베이를 추천한다. 조용함을 원한다면 스파를 낀 안락한 워터파크도 있다.

워터파크는 수영과 물놀이만 즐기는 곳은 아니다. 물을 매개로한 각종 놀이 시설과 건강 시설, 휴식 공간이 한데 어우러진 동적인 테마 공간이다. 우리나라는 동적 놀이 기능을 중시하는 미국 방식과 건강 지향형 일본 방식을 합친 것이다.

수도권 근처에도 워터파크들이 자리를 잡고 있어 멀리 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다.

경기도 광주 퇴촌 스파그린랜드는 휴양림 속 워터파크로 유명하다. 5월에 선보인 스노우아일랜드는 연령별 슬라이드와 해적선, 보물선, 대형 물총 등 시설을 갖춰 동화 속 세상을 담아 놓은 듯하다.

경기도 이천 테르메덴은 단순히 온천이 아니라 바데풀 안에 워터제트 분사가 합쳐졌다. 건강과 미용을 챙기는 독일식 온천 리조트를 지향한다. 눈을 씻으면 눈병이 바로 완치된다는 전설을 가진 이천 온천수를 자랑하는 이천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는 건강 존과 워터파크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안양 워터랜드, 부천 워터조이, 인천 인스파월드, 일산 킨텍스워터파크 등도 인기다.더불어 수도권과 접근이 용이한 아파트도 인기다.

성우종합건설이 짓는 '이천 현대성우메이저시티 아파트'가 있다. 이 아파트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질 메이저시티는 지하 2층. 지상 16∼20층의 22개 동으로112∼178m²(34∼54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15,600㎡의 대공원 부지에는 테마 공원이 조성되며 대부분의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할 예정이다. 휘트니스센터, 에어로빅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경로당 등 다양한 혜택의 문화공간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아파트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수도권과의 용이성이다. 2011년에 분당∼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가 개통되고, 2012년에는 완공 예정인 복선전철 부발역을 이용하면 강남, 판교, 분당지역 진입이 용이해진다.

또한 이 아파트 주변에는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등이 조성된다. 이천시와 한국패션협회가 각종 위락시설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능가하는 규모의 명품매장 입점을 추진 중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이효리, 김혜수 누른 신민아, '부러운 비키니 몸매 1위'
▶ '섹시퀸에서 호러퀸까지' 팔색조 남상미의 매력의 끝은?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 웨딩박람회 관람 전, 알아둬야 할 것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린제이 로한, 그래도 사랑받는 이유는?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