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정원푸드 ‘한우 물회’, 정말 맛있어?

기영주 기자
2009-08-06 09:08:26

'알뜰 한우'가 인기다. 알뜰 한우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고급 쇠고기를 말한다. 뛰어난 맛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쇠고기전문점이 있다면 당연히 눈에 띄기 마련이다.

‘우리 한우의 맛과 멋’이란 슬로건으로 내세운 외식산업의 신개념브랜드 (주)정원푸드(대표 마해룡)는 2009년 5월, 강원도 원주시에 '한우고기전문점'을 론칭했다.

정원의 '한우 물회'가 최근 MBC 리얼리티 프로그램 '공감! 특별한 세상'에서 방영됐다. 이 물회는 강원도 특산 음식으로 손꼽힐 정도로 인기다. 물회라면 대개 바닷고기를 쓴다는 관념을 깨고 최고급 한우의 특수부위를 이용한 물회가 맛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정원의 '한우 물회'는 한우를 이용한 새로운 물회다. 일반 오징어 물회나, 가자미 물회와 같이 요리하면 된다. 한우 물회의 육수는 어느 생선 물회의 그것과 크게 다를 바 없다. 쫄깃한 한우의 특수부위가 여름철 별미로 제격이다.

한마리에서 부위마다 각각 300여 가지의 맛을 내는 우리 한우는 불고기, 로스구이, 장조림 등이 보편적으로 알려졌다. 그렇지만 정원은 로스 편채, 한우비빔, 떡갈비, 한방 수육, 고로켓, 한우탕수육, 한우초밥 등 다양한 요리를 개발하고 있다.

한편 정원은 올 한해 국내 5개 점포를 목표로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며 다양한 요리를 개발해 한우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섹시퀸에서 호러퀸까지' 팔색조 남상미의 매력의 끝은?
▶ 해리포터 의사에게 묻다 “이마의 흉터 없앨 수 있나요?”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린제이 로한, 그래도 사랑받는 이유는?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