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현대건설 웃고, 대우건설 우는 이유?

김희정 기자
2009-08-07 17:51:31

설취업 콘잡이 2009년 7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지난 3개월 동안 종합건설 부문으로 ‘대우건설’에게 1위 자리를 내줬던 ‘현대건설’이 인기순위 1위를 되찾았다. 다음으로 포스코건설이 변함없는 2위, GS건설은 한 단계 하락해서 3위, SK건설은 한 단계 상승하면서 4위로 올라왔다.

반면, 3개월 연속 인기순위 1위를 지켰던 ‘대우건설’은 매각설, 도급순위 하락과 함께 취업 인기순위도 4단계나 하락하면서 5위로 내려갔다.

전문건설 부문은 구산토건이 1위를 탈환했고, 2위와 3위에는 각각 2단계씩 상승한 우원이알디와 광혁건설이 차지했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공간건축이 3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킨 삼우를 밀어내고 새롭게 1위로 올라오면서 삼우는 2위로 내려갔다. 희림과 정림은 지난달과 변동 없이 3위와 4위 자리를 지켰다.

엔지니어링/CM 부문에서는 도화의 독주가 다시 시작되면서 1위 자리를 제외하고는 치열한 경쟁이 있었다. 유신코퍼레이션이 4단계나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고, 한미파슨스도 지난달에 이어 2단계 상승하면서 3위로 올라왔다. 또한 도화와 함께 높은 인기를 누렸던 건화는 2단계 하락해서 4위로 내려갔고, 대우엔지니어링도 5위로 내려갔다.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중앙디자인이 2단계 상승하면서 1위로 올라왔고, 국보디자인도 6단계나 상승하면서 2위로 올라왔다. 삼우이엠씨와 다원디자인은 각각 3위와 4위로 내려갔고, 우원디자인은 7월과 변동 없이 5위를 지켰다. (자료제공: 인크루트이에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여심을 사로잡는 한류스타의 스타일 비법은?
▶ 자신감 업↑ 시켜주는 스카프 연출 팁!
▶ '수영복'에 가장 잘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은?
▶레포츠 가격, 청평에서 평정한다!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