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굿네이버스 홍보대사 박용하, “나눔은 거창한 것이 아냐”

김희정 기자
2009-08-14 12:39:57

대한민국 대표 한류스타 박용하가 대한민국 대표NGO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 지구촌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한다.

굿네이버스는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전 세계 24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NGO다.

굿네이버스 박용하 홍보대사는 13일 위촉식에서 “한 달 전, 아프리카 자원봉사 제의를 받았을 때, 무조건 좋다고 답했다. 몇 해 전부터 다른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으나, 기회가 없어 선뜻 시작하지 못했었다. 이렇게 기회를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 오늘 기분이 무척 좋다”며 “사실 아직은 ‘나눔’이나 ‘봉사’가 어떤 것인지 잘 알지는 못한다. 그러나 앞으로 차드 봉사활동을 다녀오고 굿네이버스와 함께 함께 국내외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면서, 더 많이 배워가겠다”며 앞으로의 활동을 지켜봐달라고 전한 바 있다.

또한 박용하는 10여 년 전 처음 나눔을 시작했을 때를 회상하며 “20대 초반, 한 TV 프로그램에서 IMF로 실직한 아버지와 병을 가진 아이가 컨테이너에 살면서 가난 때문에 병원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것을 보고, 한 달에 50만원씩 후원을 했던 적이 있다. 바쁜 세월을 보내다 어느 날 정신을 차려보니 그 아이를 더 이상 돕는 자신을 발견하게 됐다."며 ”어린 마음에 시작했던 나눔이 오히려 그 아이에게 더욱 상처를 준 것 같아 너무 마음이 아팠다. 정말 많이 후회했다. 이제 다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나눔은 거창한 것이 아니다. 그저 아름다운 책임감을 갖는 것, 꾸준히 함께 하는 것, 그것이 나눔이라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너무나 설렌다. 앞으로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겠다“고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서의 다짐과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수 많은 스타들과 함께해 온 '이경민'을 말하다
▶ 여성스러움의 극치 '누드 메이크업'
▶ 배우 김래원, "2년뒤 다시 만나요"
▶ 마이클 잭슨, 그의 마지막 콘서트가 열린다
▶ 애인의 동거 제안, 할까 말까?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