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가든파이브 Life(가블럭) 일반 분양 실시

김희정 기자
2009-08-19 14:38:07

국내 최대의 복합쇼핑문화공간인 가든파이브가 라이프(LIFE)관 일반 분양을 실시한다. 서울특별시 SH공사는 8월25일~28일까지 송파구 장지동 동남권유통단지 내 가든파이브 라이프관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프관 일반 분양의 신청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나·다블록과 동일하게 다점포우선공급으로 분양한다. 접수신청은 25일 10시부터 가든파이브 라이프 테크노관 1층에서 이루어지며 우편 및 인터넷 접수는 받지 않는다.

당첨자 결정은 신청된 업종에 대해 다점포신청자가 우선하여 당첨된다. 중복위치, 동일수량 점포를 신청한 자에 대하여 경쟁 시 추첨 방식으로 9월 8일 당첨자를 확정하여 9월10일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가 공지될 예정이다.

분양가격은 당초 감정가격을 재감정하여 최초에 산정했던 금액보다 크게 낮아졌다. 최초의 감정가격은 건설원가대비 218%였으나 국제적 금융위기에 따른 부동산시장 경기침체 등의 상황을 반영하여 재감정한 금액은 건설원가대비 평균 140%로 결정됐다.

평균 분양가격은 3,068,000원/㎡이며, 1층 최고금액은 9,600,000원/㎡이며, 9층 최저 금액은 1,250,000원/㎡ 정도다.

라이프관은 특히 시청 앞 광장 규모의 중앙광장인 ‘센트럴가든’과 가든파이브의 랜드마크인 ‘스카이파라솔’, 축구장 3개 크기의 옥상정원 ‘포시즌파크’, 멀티플렉스 영화관 송파CGV와 연극이나 공연을 볼 수 있는 소극장 등 풍부한 문화 인프라가 조성되어 1년 365일 이벤트가 풍성한 가든파이브의 문화특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가든파이브는 서울시가 2003년부터 도시물류체계 구축과 청계천 주변 상인들의 이주를 목적으로 서울 송파구 문정동 일대에 조성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라이프관, 웍스관, 툴관 등 전문상가와 물류단지, 활성화단지 등 총 5개 구역으로 조성된다.

또한 지하철 8호선 장지역과 바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서울외곽순환도로, 수서·분당간 고속화도로,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변에는 위례신도시, 문정법조타운, 장지·거여·마천지구 등이 조성되어 200만 가구의 쇼핑 및 문화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자료제공: 서울특별시SH공사)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수 많은 스타들과 함께해 온 '이경민'을 말하다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경기불황 중, 결혼을 해? 마러?
▶ 둘째임신은 계획, 셋째는 실수?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