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삼성 딜라이트, 상상의 나래 펼쳐진다

김민규 기자
2009-09-09 10:19:03

삼성전자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Samsung d'light) 에서 7개국 대학생들의 상상의 나래가 펼쳐진다.

9월7일부터 19일까지 ‘디자인-생명력’이라는 주제로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실시중인 디자인 멤버십과 전 세계 6개국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멤버십 소속 학생들이 디자인 경쟁을 펼친 작품 중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뛰어난 미래 컨셉 제품 15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리듬을 읽어 랜덤하게 음악을 선별할 수 있는 음악 재생기, 사람의 감정을 화면으로 보여주는 휴대폰, 시각 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카메라 등이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 디자인 멤버십은 국내에서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창작 활동의 장을 제공하고, 미래 디자이너를 육성하기 위해 1993년에 시작한 제도로써 2006년부터 미국, 독일 등 해외 6개국 대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멤버십 제도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삼성 디자인 멤버십 학생들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IDEA, iF, Reddot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디자인 삼성’의 영파워를 다시 한 번 보여주었다.

이번 전시회는 삼성 딜라이트 방문객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 측은 “삼성 딜라이트가 젊음의 상상력이 가득한 미래를 꿈꾸는 디지털 문화 공간인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젊은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고 미래를 꿈꿔보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전시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러브핸들이 사랑스러워?
▶ 프러포즈 100% 성공한다, ‘청혼의 벽’
▶ '복권 1등' 당첨, 가장 하고 싶은 것은?
▶ '럭셔리 파티' 저렴하게 즐기는 법?
▶ '맨유' 때문에 결혼 포기하는 남자
▶ 여름휴가, '한국인'은 돈 없어도 꼭 간다?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