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기영주 기자
2009-09-10 14:19:18

매스컴을 통해 S라인 비키니 몸매를 과시하는 연예인 사진과 그들의 화려한 스토리의 다이어트(diet)가 알려지고 있다.

결혼 후에도 여전한 몸매와 미모를 과시하는 여배우는 내조의 여왕의 김남주와 선덕여왕의 고현정을 비롯해 하희라, 채시라, 변정수, 유호정, 오연수, 황신혜, 정혜영 등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누비고 있다. 그들의 나이를 알 수 없는 S라인 몸매와 다이어트 성공기는 여성들의 부러움의 대상이다.

한편 오연수는 9월8일 방송된 KBS '상상더하기-시즌2'에서 비키니 몸매에 대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오연수는 '3주 동안의 다이어트'에 대해 설명했다. 식사를 거르면서까지 다이어트에 매진. 촬영을 며칠 앞두고는 음식보다는 운동으로 몸매 유지에 힘썼다. 그 결과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복근' 몸매를 과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드림성형외과 최준용 원장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성공기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비만 여성들이 자신의 살찐 부위를 빼기 위해 굶거나, 단기간 다이어트 프로그램(덴마크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등)으로 무리하게 살을 빼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라며 "건강을 생각하면 다이어트 열풍에 신경 쓰지 말고 평소 식사와 운동으로 꾸준한 관리를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날씬한 몸매를 위한 생활습관
1. 바른 자세로 앉기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은 골반을 틀어지게 해 골반 주위지방이 쉽게 쌓여 옆구리, 허리 뒤쪽에 살이 찌게 된다.
2.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규칙적인 생활
일찍 자는 습관은 밤에 야식해서 살을 찌우는 것을 막는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아침을 거르지 않고 먹을 수 있고, 오전 시간을 보다 활기차게 움직일 수 있어 칼로리 소비량도 늘어나게 된다.

날씬한 몸매를 위한 음식습관
1. 짜지 않게 먹기
부종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은 음식을 짜게 먹는 것. 하체 부종이 심해지면 배출되어야 할 수분들이 쌓여 사이즈가 증가 되거나 탄력이 없어진다. 맑은국(소금기가 적은) 위주로 먹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2. 미역, 다시마를 즐겨 먹자
해조류 중 미력은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 식품으로 냉증(추위에 가까운 감각이 지속되는 증세)으로 군살이 붙는 것을 막아준다.
3. 식사와 식사 사이 공복감을 느낄 때 과일을 먹어둔다
과일을 식후에 바로 먹으면 밥과 함께 혈당 지수를 높여 지방으로 전환된다. 그러므로 공복감을 느낄 때 당도가 낮은 과일을 먹어야 배고픔을 잊고 과식도 예방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환절기, 감기 환자 급증 → '코 관리법!'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러브핸들이 사랑스러워?
▶ '복권 1등' 당첨, 가장 하고 싶은 것은?
▶ '럭셔리 파티' 저렴하게 즐기는 법?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