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저작권 클린포럼’ 24일 개최, 저작권불감증 해소 기대

김희정 기자
2009-09-25 10:04:21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가 주관하는 ‘저작권 클린포럼’이 24일(오전 9시50분)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저작권 클린 포럼’은 영화 ‘해운대’불법 동영상 파일 유출 사건을 계기로 기획. 저작권 및 합법저작물 이용의 중요성을 유포하고 저작권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저작권 관련 주요 인사를 비롯해 영화배우, 가수, 작곡가, 소설가 등 문화예술인과 저작권 관련 업계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창작 활성화를 위한 저작권보호 방안’을 주제로 한 신랄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영화배우 안성기, 윤제균 감독, 가수 김종진, 만화가 황미나, 소설가 백영옥, 작곡가 박선주, 진성호 국회 문방위원 등이 참여해 저작권 피해 정도를 실감케 했다.

동시에 ‘클린사이트 홍보 동영상’과 장동건, 김태희 등 유명스타가 출연한 ‘굿다운로더 캠페인 CF’가 최초 공개됐다. 이는 토론회 전(前) 합법저작물을 이용하자는 내용의 캠페인 영상으로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업계 또는 사회 전반에서는 이번 ‘저작권 클린포럼’이 문화 콘텐츠를 보호하고 저작권 선진국의 기초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 이어 클린사이트의 취지를 알리고 합법콘텐츠 소비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사진 이환희 기자 tiny@bntnews.co.kr

▶ '10월'의 가볼만한 곳
▶ 여성 84.31% ‘경차 모는 남자 민망’
▶ ‘차량 스킨십’ 긴장감 넘쳐서 좋아?
▶ 이성에게 접근하는 최고의 ‘작업기술’은?
▶ 女 70.4%, ‘헤어진 애인의 사생활’ 감시중?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