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통증도 마취도 없이 지방을 없앤다?

2010-03-26 10:34:20

날씬하고 예쁘며 건강하게 사는 것은 남녀노소를 떠나 누구나 갖고 있는 이상이다. 그러나 자기 자신의 체형이나 몸매에 대해 만족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아직까지 여기에 대한 정확한 통계가 나와 있지 않아 알 수는 없지만 아마 그렇게 높은 수치가 나오지는 않을 것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체형보다 훨씬 더 마른 사람을 날씬하다고 여기기 때문에 스스로 날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평균보다도 더 낮을 것이다.

사실 날씬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운동을 하고 음식섭취량을 줄이는 방법 밖에 없다. 이것인 가장 중요하고도 커다란 원칙이다.

그러나 현실은 항상 만만치 않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시간에 쫓긴다. 습관이 되어있지 않은 운동은 스트레스만 가중시킬 뿐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성은 운동보다는 음식조절, 즉 다이어트에 매달리지만 잘못된 상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아 건강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 더러는 살을 빼준다는 약물까지 복용하게 되는데 이는 성형보다 좋지 않은 방법이다. 약물은 효과가 그렇게 높지 않으면 의존성이 있어 남용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도 효과가 별로 없거나 다이어트에 대한 의욕을 상실했을 경우 또는 다이어트를 해도 원하는 부위의 살을 빼기 힘든 경우가 있다. 대표적인 부위가 아랫배와 옆구리살, 허벅지 안쪽살과 팔뚝살 등이다. 또한 살빼기를 원하는 부위는 뱃살과 옆구리살인데 의외로 얼굴살과 가슴살이 빠지면서 수척해진 얼굴에 빈약한 가슴이 되기 일쑤다.

이런 경우 비만클리닉에서 추천하는 시술법은 지방흡입이다. 지방흡입은 말 그래로 우리 몸의 필요 없는 지방을 인위적으로 추출해내는 것이다. 그런데 지방흡입시술은 그동안 아프고 멍이 심하게 들고 부기가 오래간다는 문제점들을 지니고 있었다.

이러한 고민을 없애준 것이 바로 '트리플 리포 무통지방흡입'이다. 이 시술방법은 먼저 부분적으로 살을 빼고 싶은 부위에 선택적으로 지방만 녹이는 RF열에너지로 지방조직을 녹이게 된다. 다음 녹아서 액체상태가 된 지방을 가는 케뉼라를 이용하여 뽑아낸다. 그리고 다시 RF열에너지로 시술 부위에 열자극을 주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며 피부 처짐을 막고 리프팅 효과를 내게 된다.

'트리플 리포 무통지방흡입'은 여러 가지 장점을 갖고 있다. 우선 통증이 거의 없어 전신마취나 수면마취가 필요 없고 따라서 안전하다. 둘째로 녹아서 액체가 된 지방을 흡입하기 때문에 가는 케뉼라관을 사용하므로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셋째 RF에너지가 지방만 선택적으로 녹이고 혈관이나 림프관 등의 손상을 적게 하여 부가와 멍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 넷째 RF열에너지에 의한 피부 리프팅효과가 나타나므로 시술부위 피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밖에 시술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수 개월간 시술부위의 사이즈 감소효과가 지속된다는 점 그리고 시술 후 바로 귀가하여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으므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부담이 없다는 점도 커다란 장점이다.

리셋의원 비만클리닉 박용우 원장은 "트리플리포 무통지방흡입은 아랫배나 옆구리살, 승마바지 모양의 허벅지 바깥쪽 부위나 허벅지 안쪽살 등의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유달리 두꺼워 보이는 팔뚝살, 무릎안쪽, 이중턱 등도 대상입니다. 이 지방흡입 방법은 통증이 없고 안전하게 지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한다. 박 원장은 또 이 방법이 ”상처가 남지 않으며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 권장할만한 지방흡입방법"이라고 말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운전 중 전화, 음주운전보다 ‘20배 위험?’
▶ ‘하루 30분’으로 운동효과 100배?
▶ 男·女 “연애하면 연락두절? 제일 싫어!”
▶ 갖고 싶은 자동차 ‘女 마티즈, 男 아반떼’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클라란스 새로운 '화이트닝'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