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피부 레이저 시술로 ‘나도 생얼 미인’

이선영 기자
2014-07-24 22:16:49
고현정, 김태희, 송혜교, 임수정, 한가인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의 간판 모델로 등장하는 여배우들은 모든 여성들이 부러워하는 이른바 ‘생얼 미인’들. 워낙 동안의 얼굴이기도 하지만 잡티 하나 없는 맑고 투명한 피부는 그들의 눈부신 외모를 더욱 빛나게 한다.

이처럼 ‘생얼’과 ‘동안’ 신드롬은 시대적 트렌드가 된지 오래. 유명 연예인들은 물론 직장인, 주부, 학생에 이르기까지 많은 여성들이 아기처럼 산뜻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러나 시중에 출시된 화장품들은 제각기 다른 개인의 피부에 맞게 출시된 제품이 아니라, 자신의 피부에 꼭 맞는 제품을 발견하기도 힘들뿐 더러 자칫 잘못 사용할 경우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며 기대만큼 빠른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이 현실.

때문에 여성들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과를 찾게 되는데, 피부과에서 이루어지는 피부 관리 및 시술 프로그램들은 시간적, 효율적인 측면에서 그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점점 더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에 있는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 자국 등의 잡티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가장 빠르고 놀라운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레이저치료’가 가장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임 원장은 이어서 “레이저 치료는 개개인의 피부타입 및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선택해야 한다”며 “특히 색소질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각 질환에 맞는 파장대의 장비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에게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 진단을 받은 뒤 가장 적합한 레이저로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 없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유명연예인들의 피부주치의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이 말하는 나에게 맞는 레이저시술 선택법!

✔ 얼굴 점과 거무스름한 검버섯

얼굴의 점과 검버섯은 깨끗한 동안얼굴을 만드는 데 결정적인 방해요인. 이는 크기와 수 등에 따라 치료수위가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이산화탄소 레이저시술’을 통해 제거할 수 있다.

특히 검버섯의 경우에는 그 형태에 따라 색소에만 작용하는 ‘제미니 레이저’의 532nm 파장, 또는 755nm 파장의 ‘뉴 아꼴레이드 레이저’를 사용해 개선이 가능하다.

✔ 기미, 주근깨 가득한 얼굴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는 약이나 화장품만으로는 잘 개선되지 않아, 심한 경우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최근 피부과 전문의들이 색소질환 치료에 가장 많이 추천하는 것은 ‘C6레이저 토닝’.

‘C6레이저’는 피부 깊숙이 있는 색소 세포를 파괴함과 동시에 콜라겐을 생산하는 섬유아세포를 자극해서 피부 모공치료, 필링, 토닝, 리프팅 효과까지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신개념 멀티 레이저 치료법. 시술시 통증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치료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기미가 심할 경우에는 소프트 필 레이저로 표피를 살짝 벗겨 침착된 색소를 제거하고 IPL로 좀 더 깊은 단계의 색소를 제거하는 등 ‘레이저 병합요법’이 효과적. 또 주근깨만 심할 경우는 큐-스위치 방식의 색소 레이저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다.

✔ 붉거나 어두운 얼굴

안면홍조나 모세혈관 확장 등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얼굴 톤이 붉고, 어두운 경우에는 ‘색소레이저’, 혹은 ‘V빔 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다.

이 레이저는 다른 피부조직은 건드리지 않고 늘어진 붉은 혈관에만 반응해서 제거하기 때문에 시술 후 증상 개선을 제외하고는 얼굴에 별다른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아울러 시술 후 일상생활 속에서의 자기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균형 있는 식단을 바탕으로 한 규칙적인 식사습관, 충분한 수면, 외출 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등의 실천은 피부미인의 기본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한글, 어려운 맞춤법 best10
▶ 28~33세 男, 배우자감 부족하다?
▶ 계속되는 소화불량 "자궁암 의심해야…"
▶ 4월, 가볼만한 '바다여행' 추천
▶ 애인에게 해서는 안될 최악의 거짓말?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