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예민해진 여름피부? 'PRP'로 리셋하자!

이선영 기자
2014-08-14 00:24:08
고온다습(高溫多濕)한 기온, 뜨거운 햇볕과 강한 자외선은 물론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기 등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쉬운 여름. 자칫 방심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피부트러블이 생기고 노화가 촉진 되는 등 돌이킬 수 없는 피부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특히나 1년 중 가장 강한 여름철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켜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을 짙게 만들뿐 아니라 피부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파괴해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

뿐만 아니라 고온다습한 기온 탓에 활성화된 땀샘과 피지샘은 모공을 늘리고, 땀과 피지를 과도하게 분비시켜 피부를 번들거리고 끈적끈적하게 만든다. 지하철과 버스, 회사, 학교 등에서 하루 종일 접하게 되는 에어컨 바람 역시 피부에는 치명적.

하지만 걱정할 것 없다! 최근 일명 '예뻐지는 피주사'로 불리며 각종 피부질환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PRP(Platelet Rich Plasma, 자가혈피부재생술)'가 다양한 임상사례를 통해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면서 많은 이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는 것.

'PRP'는 자신의 혈액을 뽑아 원심분리한 뒤, 혈소판을 농축해 다시 피부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혈소판에 다량 함유돼 있는 성장인자가 세포를 증식시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탄력 세포를 생산해 탄력이 좋아지고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질환 치료에도 효과가 좋아 전반적으로 피부 톤을 맑게 해 주며 여드름흉터, 안면홍조, 다크써클, 튼 살, 눈 아래 볼록 살 제거를 비롯해 아토피나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 및 전반적인 피부재생과 상처회복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보통 시술시간은 20분 이내로 짧고, 환자에게서 소량의 혈액을 채취해서 원심분리기를 통해 농축된 혈소판인 PRP를 추출, 시술 부위에 주입한다. 1회 시술로도 효과적이지만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4주 간격으로 3회 시술 받는 것이 좋다.

또 시술받은 당일부터 세안과 샤워가 가능하고 시술 후 약간의 붓기 말고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PRP시술은 피부의 다양한 문제들을 한꺼번에 효과적으로 개선해줌은 물론 피부를 보다 젊게 만들어 줘요. 무엇보다도 자신의 혈액을 주입하기 때문에 감염,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적은 것도 큰 장점이죠"라고 설명했다.

또한 PRP는 재생효과가 뛰어나 MTS나 프락셀 레이저, 지방이식 등과 병행해서 시술하면 시너지 효과가 크다. MTS나 프락셀 레이저 등과 함께 시술하면 상처회복이 빠르고 피부개선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며 지방이식과 병행 할 경우에는 지방의 생착률을 높여 주는 것.

임 원장은 "PRP시술은 자가혈로 시술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이 적고 치료 범위가 광범위해 원하는 부위 어디든 시술이 가능하지만 환자의 피부 타입과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시술은 치료효과를 반감시킬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철저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불친절 택시, 승차거부·합승 개선될까?
▶ 장마철, 비는 안 오고 무더운 이유?
▶ 휴가철 '펜션·민박 예약' 주의사항
▶ 커피 마시러 아프리카로 갈까, 이탈리아로 갈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 짜증나는 여름,더바디샵 데오도란트로 시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