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남자의 변신은 무죄? 딴지일보 ‘김어준’의 쇼킹한 과거사진

2010-08-20 08:51:15

[라이프팀] 1998년, 창간한지 한 달 만에 방문자수 상위 10위권에 진입해 세상을 놀라게 한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그의 과거 사진을 보면 경악을 금치 못한다. 지금 현재의 모습을 과거의 사진에서 찾아볼 수가 없다. 그 변화가 실로 엄청난 정도. ‘웃기고 자빠진’ 세상에 날리는 ‘처절한 똥침’이란 딴지일보의 헤드라인만큼이나 과거 그의 모습도 우리를 놀라게 한다.

그의 모습이 이처럼 확연히 달라진 까닭은 뭘까? 김어준 그가 자신의 변화에 대해 직접 설명하겠다고 나섰다.

그는 “내가 이만큼 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행 덕분이다. 내 발칙한 상상력의 원동력이기도 했던 ‘여행’을 통해 젊음을 얻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어지는 그의 진솔한 이야기는 신개념 여행테마 강연 <여행하면 성공한다>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교육 전문기업 ‘Life Compass’가 주최하는 이번 강연회에는 김어준 외에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의 저자 유홍준, 경성대 철학과 교수 김재기 등의 흥미로운 여행경험, 인간적인 가르침, 신선한 여행담론을 통해 이 시대 지식인들의 성공을 위한 여행비법이 공개된다.

오늘날 성공의 덕목은 여행의 과정으로부터 얻을 수 있다는 말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성공과 행복,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도 좋겠다.

김어준, 그의 이야기는 8월26일(목)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info@lifecompass.co.kr)이나 Life Compass 홈페이지(www.lifecompass.co.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해외여행, 독특한 ‘나라별 주의사항’
▶ 2010년 추석, 해외여행 추이 '분석'
▶ KTX로 떠나는, 홍도·흑산도 2박3일 ‘황홀경’
▶ 연예인은 외제차? 친환경 자전거 픽시 타는 ★
▶ 저렴한 여행 ‘희망여행&여행바우처’ 적극 활용하라!
▶[이벤트] 메이크업포에버가 제안하는 물랑루즈룩 립스틱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