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반기 취업준비, 'PRP피부재생술'로 완벽하게!

2014-08-21 08:33:50
[이선영 기자] 본격적인 하반기 취업전쟁이 시작됐다. 최근 한 취업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 올 하반기 주요그룹사들의 채용규모는 13,050명. 이는 지난해 대비 25% 가량 늘어난 수준으로 올 하반기 취업시장은 모처럼 활기를 띌 전망이다.

또한 그룹사들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채용하는 곳은 삼성과 LG, 현대ㆍ기아자동차로 이들 그룹은 당초 계획보다 고용규모를 확대할 예정. 게다가 현재 정확한 채용규모와 시기를 확정하지 못한 그룹사들이 채용을 진행할 경우 하반기 취업문은 더욱 활짝 열릴 전망이다.

하지만 이처럼 주요 대기업들의 공채 소식이 속속히 들려옴에도 불구하고 취업경쟁은 갈수록 치열해 지는 상황. 때문에 구직자들은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보다 어렵다’는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여념이 없다.

특히 최근 취업의 가장 중요한 관문으로 떠오른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스펙뿐 아니라 깨끗한 첫인상도 중요. 때문에 주요 대기업들의 면접을 앞둔 구직자들은 조금이라도 더 나은 점수를 받기 위해 너도나도 피부 관리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피부 문제는 단시간에 해결되는 것이 아니므로 본격적인 취업전쟁에 나서기 한두 달 전부터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일명 '예뻐지는 피주사'로 불리며 각종 피부질환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PRP피부재생술'이 정답.

'PRP피부재생술'은 자신의 혈액을 뽑아 원심분리한 뒤, 혈소판을 농축해 다시 피부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혈소판에 다량 함유돼 있는 성장인자가 세포를 증식시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탄력 세포를 생산해 탄력이 좋아지고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질환 치료에도 효과가 좋아 전반적으로 피부 톤을 맑게 해 주며 여드름흉터, 안면홍조, 다크써클, 튼 살, 눈 아래 볼록 살 제거를 비롯해 아토피나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피부질환 및 전반적인 피부재생과 상처회복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보통 시술시간은 20분 이내로 짧고, 환자에게서 소량의 혈액을 채취해서 원심분리기를 통해 농축된 혈소판인 PRP를 추출, 시술 부위에 주입한다. 1회 시술로도 효과적이지만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4주 간격으로 3회 시술 받는 것이 좋다.

또 시술받은 당일부터 세안과 샤워가 가능하고 시술 후 약간의 붓기 말고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는 것도 장점.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PRP시술은 간단한 시술과정을 통해 다양한 피부 고민들을 한꺼번에 효과적으로 개선해 줌은 물론 자신의 혈액을 주입하기 때문에 감염 및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적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면접 일정이 촉박한 구직자들에게는 특히 안성맞춤인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PRP는 재생효과가 뛰어나 MTS나 프락셀 레이저, 지방이식 등과 병행해서 시술하면 시너지 효과가 크다. MTS나 프락셀 레이저 등과 함께 시술하면 상처회복이 빠르고 피부개선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며 지방이식과 병행 할 경우에는 지방의 생착률을 높여 주는 것.

임 원장은 "PRP시술은 자가혈로 시술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이 적고 치료 범위가 광범위해 원하는 부위 어디든 시술이 가능하지만 환자의 피부 타입과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시술은 치료효과를 반감시킬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철저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 꼭 필요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남 71%, 소개팅 후 예의상 ‘문자’
▶ 솔로들, 추석 명절 앞두고 마음이 싱숭생숭
▶ 여행 시, 챙겨야할 ‘상비약’ 10가지
▶ 우리 아이 위한 엄마표 건강 간식
▶ 날씨 걱정 뚝딱! 서울 근교 ‘실내 워터파크’ 4곳
▶[이벤트] 록시땅 '화장품 이름'을 지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