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삼성전자, ‘MS 윈도우폰7 탑재’ 옴니아7 영국 출시

2010-10-25 12:36:07

[라이프팀] 삼성전자가 영국에 스마트폰 옴니아7을 선보이며 윈도우폰 리더십 주도에 마선다.

21일 삼성전자는 윈도우폰7 플랫폼을 탑재한 ‘옴니아7’을 영국에 출시했다. 향후 프랑스, 스페인, 독일, 싱가폴, 호주 등 여러 국가에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영국에 ‘오렌지향’으로 출시되는 옴니아7의 경우 고품질 음성통화 기능인 HD음성통화 기능이 탑재되었다. 넓은 음성 대역폭의 데이터를 손실 없이 전송하는 기술로 통화 시 마치 옆에서 대화하는 것 같은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옴니아7은 지속적으로 윈도우모바일 폰을 선보인 삼성전자의 축적된 OS 최적화 능력과 S/W역량이 투입되어 탄생했다. 또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폰7 플랫폼을 탑재한 다양한 스마트폰 중에서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엑스박스와 준뮤직을 통해 소비자에게 업그레이드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강점. 소비자들의 편리를 위해 게임·영상·사진·피플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허브 기능을 강화했다.

이어 11월에는 미국 AT&T를 통해 윈도우폰7 플랫폼을 탑재한 ‘포커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자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를 통해 기존 윈도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한 경험을 살려 윈도우폰7에서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life@bntnews.co.kr

▶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 닛산 리프, 日 ‘굿디자인어워드 2010’ 선정
▶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문학 속 배경 여행 가 볼까?
▶ 단풍놀이, 무거운 DSLR 대신 부담 없는 카메라로 즐기자!
▶ [이벤트] ‘더 바디샵 내츠루 리프트’의 석류의 힘을 직접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