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오랄-비, 플라그 없는 대한민국을 응원할 7인의 'OQ서포터즈' 출범

2010-11-08 19:45:38

[전부경 기자] '플라그 없는 대한민국을 위한 OQ캠페인'을 함께 응원할 7명의 'OQ서포터즈 출범식'이 열렸다.

11월8일 서울프라자호텔에서 구강관리 전문브랜드 오랄-비(대표 오쿠야마 신지)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대국민 구강건강 프로젝트 '플라그 없는 대한민국을 위한 OQ캠페인'을 응원할 7명의 OQ서포터즈를 소개했다.

7명의 OQ서포터즈에는 서효림(서울), 서지석(경기도), 윤형빈(강원도), 전희철(경상도), 오정해(전라도), 송창의(제주도), 선우(충청도)가 선정돼 전국 각 지역을 응원한다. 앞으로 이들은 3년 동안 OQ캠페인을 이끌어 온 배우 김명민을 도와 성공적인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 모인 스타들은 'OQ서포터즈'로 임명된 소감과 각오를 발표하고, 대한치과의사협회 임원 및 치과 전문의 등과 함께 이색 구강건강 상식 퀴즈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배우 서지석은 스케줄 관계로 불참했다. 출범식에는 OQ 서포터즈 외에도 OQ홍보대사인 배우 김명민과 개그맨 유상무가 사회자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오랄-비의 강수연 이사는 "플라그가 없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OQ캠페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더욱 확산코자, 전국 각 도를 대표하는 7명으로 이뤄진 스타 OQ 서포터즈를 구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OQ캠페인은 잇몸질환 및 충치의 가장 큰 원인이자 전신질환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보이지 않는 플라그의 위험성'을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보이지 않는 플라그' 및 OQ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랄-비는 지역별 평균 OQ지수와 참여율을 합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지역에겐 베스트OQ상을,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참가자는 베스트 참여상으로 선정해 100만원 상당의 구강검진 및 치과치료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가장 높은 OQ지수를 가진 OQ서포터즈 투표 이벤트를 통해 해당 서포터와 특별 데이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캠페인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사진제공: 오랄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주말, 집에서 브런치 타임 가져볼까?
▶ 흰색 아이폰4 또다시 출시연기, 한국엔 언제쯤?
▶ ‘라이딩 도와주는’ 자전거 본연에 충실한 전동자전거
▶ SUV ‘가솔린’ 전성시대?… 디젤보다 앞서는 비결
▶ 스티브 잡스 ‘맥북 에어’ 大공개! 아이패드는 이제 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