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재벌 2세 최철원 폭행 논란, 네티즌 발끈 처벌요구 비난폭주!

2010-11-29 13:49:06

[라이프팀] 국내 재벌가 2세가 알루미늄 야구방망이로 50대 운수 노동자를 구타하고 ‘매 맞은 값’이라며 2000만원을 준 사실이 알려져 시청자들이 경악을 금치 못하는 가운데 다음 아고라 등을 통해 최철원씨의 구속을 요구하는 서명운동이 펼쳐져 논란이 되고 있다.

11월29일 MBC ‘시사매거진 2580-믿기지 않는 구타사건 “방망이 한 대에 100만원”’에서는 모 대기업 회장의 사촌동생인 최철원(41) M&M 전 대표가 화물연대 소속 탱크로리 운전기사 유모(52)씨를 알루미늄 야구 방망이로 10여 차례 구타한 뒤 2000만원을 건넨 사실을 폭로했다.

유씨는 탱크로리 화물기사로 자신이 몸담았던 회사가 M&M사에 흡수합병되는 과정에서 화물연대 탈퇴와 이후 가입 금지를 거부해 해고되면서 대기업 본사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인 바 있다.

대기업측은 본사 앞에서 시위를 하는 유씨의 빠른 문제해결을 원했고 실업으로 생계가 막막해진 유 씨가 탱크로리 차를 인수하겠다는 M&M사의 연락을 받고 찾아감으로서 문제는 일단락되는듯해 보였다. 하지만 탱크로리 때문에 찾아간 M&M회사에서 유씨는 회사임직원들이 지켜보는 상황에서 최 전 대표로부터 “한 대에 100만 원”이라며 알루미늄 야구배트로 10여차례 구타를 당했다.

유씨가 맞지 않으려고 발버둥 치자 최 전 대표는 “지금부터는 한 대에 300만원”이라며 세 대를 더 가격했다. 이어 최 전 대표는 두루마리 휴지를 그의 입에 물리고 얼굴을 심하게 때리기까지 했다. 더욱이 이 자리에는 7~8명의 회사 간부들이 지켜보고 있었으며 유씨가 살려달라고 애원하는데도 최 전 대표를 말리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져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이어 최 전 대표는 유씨의 입에 휴지를 물려주고는 살점이 떨어져 나갈 정도로 주먹으로 얼굴을 가격하기도 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폭행이 끝나자 최 전 대표는 유씨에 탱크로리 차량 가격 5000만원 통장으로 입금했고 ‘매 맞은 값’ 2000만원은 현장에서 수표로 줬다.

이후 유씨가 회사 쪽에 전화를 걸어 사과를 요구하자 회사의 한 간부가 “유씨가 2000만원 어치도 안 맞았다”며 “돈을 더 받기 위해 자기가 더 맞은 부분이 있어요”고 말했으며 또 다른 간부는 유씨에게 욕설을 퍼붓기도 했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와 네티즌들은 “돈이면 다 해결되는 줄 아느냐”, “국민의 여론이 얼마나 무서운 줄 알아야 한다”, “이번에 처벌을 받지 못하더라도 천벌을 받을 것이다”라며 분노 했으며 MBC ‘시사매거진 2580’ 홈페이지 게시판과 다음 아고라 게시판등을 통해 최 전 대표의 처벌을 요구하는 등 논란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사진출처: MBC '시사매거진 2580'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처진 볼살 UP시키는 마사지 Tip!
▶ 성인남녀 75.9% "경제적으로 만족 못한다"
▶ 여자에게 사랑받는 신혼여행지, 그곳으로
▶ 겨울에도 '자전거' 타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