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2014-10-18 05:14:41
[라이프팀] TV 연예 방송과 범죄 프로그램에서나 볼 수 있었던 최면이 새롭게 태어났다. 생소하기만한 최면 요법,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최근 최면 효과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최면의 효능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2011년 새해를 맞이해 금연과 다이어트 결심이 많아지면서 최면을 활용한 방법까지 등장한 상태다.

평소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요요현상 등 다이어트 부작용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다이어트를 돕는 최면 요법이 동원되면서 최면이 단순 심리치료라는 인식도 변하고 있는 추세다.

최면 다이어트는 심리적인 변화를 줌으로써 식욕을 조절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타임홀릭에서 최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직장인 전 씨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한 달 만에 4Kg 이상 감량 효과를 보기도 했다. 전 씨는 “주 3회 취침 전 30분 정도 최면 다이어트를 한다. 한 달 정도 규칙적으로 하다 보니 식욕이 조절되면서 자연스레 운동 습관까지 길러졌다”고 전했다.

금연에 있어서도 최면의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금연 최면 요법은 최면을 통해 담배를 피워도 아무 맛이 없다는 인식을 심어 놓기 때문에, 흡연 욕구가 줄어들면서 금연에 성공할 수 있게 되는 원리다. 이 방법은 금연초나 금연패치보다 성공확률이 높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기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최면은 집중력 향상이나 컨디션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온라인 최면 서비스 타임홀릭의 경우 다이어트, 금연, 학습, 수면, 컨디션 최면 등과 같이 실생활에 관련된 다양한 최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이용하는 회원들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듯 최면이 우리네 일상생활에 침투할 수 있었던 것은 온라인이 큰 역할을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거에는 최면 상담사를 찾아가 치료를 받았지만,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 가정에서도 최면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온라인 최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임홀릭(www.timeholic.co.kr)은 최면 다이어트의 인기에 힘입어 2011년 대비 10배 이상 회원이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렇듯 최면 효과가 다방면으로 입증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최면은 치료의 한 방법일 뿐, 아무리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도 자신에게 잘 맞는지를 체크할 필요가 있다.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결과를 낳듯이, 최면 요법 또한 꾸준히 지속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설연휴, 뻔뻔한 IT제품으로 더욱 즐겁게!
▶ '예쁜 얼굴' 망가뜨리는 자세?
▶ 탄수화물-지방-칼로리, 새해에는 낮춰라!
▶ ‘따도남’에서 ‘털도녀’까지…그 남녀의 인기비결
[맥 신제품 증정 이벤트] 팝컬러가 잘어울리는 여배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