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코리아 모바일 어워드 2010 "2010년을 빛낸 어플을 찾아라"

2011-03-17 02:09:36

[라이프팀] ‘코리아 모바일 어워드’에서 ㈜인사이트미디어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북앤딕 세계의 명연설’ – SK 텔레콤 T Store상, ‘라디오 알람’ – KT olleh 마켓상을 수상하였다.

'코리아 모바일 어워드 2010'은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기관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MOIBA)가 주최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신규로 구축되거나 개편된 모바일ㆍ앱ㆍ광고ㆍ솔루션 등의 우수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모바일 앱 부문의 후보작은 2010년 9월과 12월에 개최된 분기별 베스트 앱 어워드 수상작(1, 2차 공모전 각 4개 부문 24개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접수된 작품들은 업계, 학계, 정부, 언론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사업성, 참신성, 안정성, 편의성, 디자인 등 총 5개 항목을 공정히 평가해 선정했기 때문에 수상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생각이 쑥쑥 그림카드', '내 손안의 영어회화', 'HEAVY GUNNER 3D', 'Farmony', 'KB스타뱅킹' 등 다양한 수상작 중 ㈜인사이트미디어는 ‘북앤딕-세계의 명연설 프리미엄’, ‘라디오알람’ 으로 유일하게 모바일 앱 어워드 부분에서 2개의 상(T Store상, KT olleh 마켓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북앤딕-세계의 명연설 프리미엄'은 초기 한국 앱스토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점과 오프라인 책에서 구현할 수 없는 음성 및 영상 등의 멀티미디어적 기능과 단어장 등의 사용자 편의성에 좋은 점수를 받아 1차 베스트 앱 공모전에서 최우수앱 선정, 방송통신위원장상 수상 등을 한 앱이다.

또한 2차 베스트 앱 공모전에서 우수앱으로 선정된 '라디오알람'은 다른 알람 앱들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기획하여 알람 기능 뿐만 아니라 MP3 및 라디오 기능을 추가한 앱이다.

고만철 인사이트미디어 마케팅팀장은 "이번 수상은 기술력과 디자인, 편의성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련되고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니콘과 YG의 만남’ DSLR시장 1위 가능할까?
▶ 3월, 솔로들 마음을 채워줄 ‘문화·공연’ 풍성
▶ 달라진 여행 트렌드, 내가 디자인(design)한다!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기업 64% "워킹맘 고용 계획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