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볼살-이중턱-부은 얼굴 숨겨진 ‘V라인’을 찾아라

2014-12-12 05:13:08
[김지일 기자] 연예인의 작은 얼굴을 비유할 때 ‘CD에 가려지는 얼굴’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한다. 작은 얼굴과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는 모든 여성의 희망사항이다. 얼굴 전체가 오밀조밀하게 예뻐 보이고 실제보다 나이가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

삼촌팬의 열렬한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아이유 역시 작은 얼굴과 탄력 있는 피부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자칫 쳐지거나 부어 보일 수 있는 볼살이 오히려 앳된 인상을 만드는데 기여한 것.

늘어진 볼살이나 이중턱, 부은 얼굴 등은 건강미를 해치고 상대적으로 얼굴이 푸석해 보인다. 살이 찐 얼굴은 볼이 아래로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깊게 생기거나 볼이 팽팽하게 부풀며 앞으로 돌출되는 형태로 나타난다.

턱 아래쪽에 지방이 쌓여 생긴 이중턱은 얼굴과 목의 경계가 불분명하게 이어지면서 얼굴이 커 보이고 피부가 늙고 지쳐 보인다. 날렵한 턱선, 아름다운 옆모습은 기대조차 불가능한 일이 되는 것.

동안이 인기를 더해 가고 있는 요즘에는 'V라인 턱선'과 'S라인 몸매' 등 건강미 넘치고 앳된 외모를 자랑하는 ‘알파벳 미녀’가 등장하고 있어 여성들을 자극한다. 특히 작은 얼굴, 건강한 피부 등은 동안의 기본 요건이자 첫인상을 좌우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V라인 턱선’을 향한 여성들의 관심은 ‘얼굴 다이어트’라는 새로운 유행을 낳을 정도로 뜨겁다. 작은 얼굴을 만드는 ‘아에이오우’ 발음하기, 볼에 바람을 넣고 빼는 안면 스트레칭, 얼굴지압법과 같이 간단한 방법부터 얼굴 경락 마사지, 안면 윤곽 수술, 얼굴 지방 분해 요법 등 시술 방법 역시 각양각색.

오라클피부과 압구정점 박제영 원장은 "비수술적 요법으로 아큐리프트(아큐스컬프) 지방용해 레이저와 엑센트울트라 지방분해술을 추천합니다. 이 시술들은 해당 부위의 지방 세포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아큐리프트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증진하는 리프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아큐리프트는 현존하는 레이저 장비 중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흡수하는 기능이 가장 뛰어나다. 쳐진 볼살, 이중턱, V라인, 팔자주름, 눈밑지방․주름제거, 팔뚝살, 복부, 허벅지살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세련된 얼굴라인 뿐 아니라 늘씬한 바디라인을 살리는 데도 효과적이다.

아큐리프트는 1회 시술로 피부 리프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은 국소 마취 후 30분 정도가 걸린다. 시술 후 상처 자국이 남지 않으므로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2주 정도 약간의 붓기가 지속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ee@bntnews.co.kr

▶ 女 스타들의 '동안' 비법
▶ 이파니 양악수술의 내막, 성형인가 치료인가?
▶ 'M양'의 경험담 … 무서운 양악수술의 실체
▶ [뷰티트렌드] 눈코 성형보다 뜨는 것은?
▶ ‘폭탄女’ 매번 퇴짜 맞는 이유? 못생긴 얼굴이 서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