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스트레스 해소와 감성을 자극하는 무료 사운드 앱 인기!!

2011-04-22 22:35:08

[라이프팀] 다양한 무료 앱들이 출시되는 AppStore에서 사운드를 이용하여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감성을 자극하는 앱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자연의 소리 - 10분간 휴식’은 비오는 연못, 조약돌 해변 등 다양한 테마로 총 50가지 (무료 11가지)의 자연의 소리와 이미지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무료앱이다.

실제에 가까운 고음질의 자연의 소리는 MIXES와 타이머 기능을 통해 휴식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무료 인기항목 Top 10, 하루 다운로드 수치가 2만을 넘고 있다. 고용량의 앱은 WiFi존이나 아이튠즈를 통해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한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유일하게 무료 Top 100 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사운드 트레블’은 뉴질랜드의 로토루아, 피지의 해변, 필리핀의 보라카이 등 전세계 30개국 49개 명소의 생생한 현장음과 245장의 아름다운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여행과 사운드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세계의 명소에 대한 플리커, 위키디피아를 연동하여 지리, 역사, 문화를 아우르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여행카테고리에서 장기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전체 순위도 상승중이다.

감성적인 사운드와 앱의 만남에 대해 사용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트위터에서는 유저들끼리 추천 RT을 주고 받으며, ‘아이와 강아지를 재울 때 효과가 만점이다’,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잠깐 눈을 붙인다는게 숙면을 취해버렸다’, ‘사진과 소리가 너무 잘 어울린다’ 와 같은 리뷰를 남기는 등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다.

고만철 인사이트미디어 마케팅팀장은 “스마트폰의 사용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재미뿐만 아니라 실용성과 퀄리티가 뛰어난 앱을 다운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사용자들의 기대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사운드 추가와 새로운 컨셉의 사운드 시리즈를 개발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자연의 소리-10분간 휴식’과 ‘사운드 트레블 Lite’는 AppStore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2011 ‘소개팅’ 트렌드 분석!
▶ 뒤태가 아름다운 자동차 1위 ‘아우디
▶ 2011, 직장인 평균 연봉 ‘2천624만원’
▶ 한 달 '기름값' 마지노선, 최대 30만원
▶ 봄나들이 '잇 플레이스' 어디로 떠나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