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KTH ‘푸딩카메라’ 미국 카메라 앱 시장 점령

2011-05-18 17:26:24

[라이프팀] 국내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계의 스테디셀러 ‘푸딩카메라’가 미국 애플리케이션 시장 점령에 나섰다.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는 자사의 히트 애플리케이션 ‘푸딩카메라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 3개월만인 5월4일, 미국의 IT 전문매체 ‘매셔블’이 발표한 ‘카메라 앱 Top 10’에서 1순위를 차지하는 등 북미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푸딩카메라 안드로이드 버전 앱’은 ‘한글 앱’으로 외국인이 이용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국매체가 선정한 ‘카메라 앱 Top 10’에 진입해 ‘한글 앱’이 외국 앱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사례로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매셔블’은 “‘푸딩카메라’가 대부분 한글로 이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비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외국 소비자들의 앱 이용 편의성을 강화시켰다”며 앱이 가지고 있는 기능을 알아보기 쉬운 아이콘과 샘플이미지를 통해 쉽게 표현한 푸딩카메라의 비쥬얼 인터페이스를 인기의 비결로 분석했다.

푸딩카메라는 2010년 7월 출시된 이후 4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의 부동의 1위 앱이다. 평균 10% 가량을 차지하던 해외 사용자층이 최근 들어 20% 가량으로 급증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해외시장에서의 인기에 따라 KTH는 2월 ‘푸딩카메라’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보인 데 이어, 조만간 ‘푸딩카메라’ 영어버전 앱을 출시해 ‘푸딩카메라’를 글로벌 NO.1 카메라 앱으로 부각시키고자 준비 중이다.

한편 ‘푸딩카메라’는 8가지 카메라 기능과 8가지 필름효과로 총 64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DSLR 못지 않은 고급 카메라 기능을 자랑하는 국내 대표 카메라 앱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IT 제품 '날씬해야 살아남는다'
▶ ‘갤럭시S 2’ 얼마나 좋길래?
▶ 천만원으로 수입車 타려면?
▶ 피자 자판기, 국내에 상륙한다!
▶ 男女 소개팅 “비오는 날, 성공률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