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애플 'WWDC'서 아이폰4S-아이폰5 공개될까? 작년 아이폰4 공개돼…

2011-05-26 16:38:06

[이철웅 인턴기자] 애플 아이폰 홍보팀이 영국 기자들에게 'WWDC(세계개발자회의)' 취재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5월25일(현지시간) 애플전문 IT매체 애플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홍보팀은 영국의 기자들과 접촉해 오는 6월6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WWDC에 참석해달라고 요청했다.

영국 IT매체 '일렉트릭피그'는 이에 대해 표면상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된다는 증거가 된 것으로 주장했다. 이에 따라 '아이폰4S'가 WWDC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이번 일은 2012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5가 출시되기 전까지 시간을 벌려는 마케팅 전략인 것으로 보인다.

필 쉴러 애플 최고마케팅책임자는 3월 "올해 WWDC에서는 iOS와 맥OS X의 미래를 공개할 것"이라고 자부했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2011년에는 하드웨어 신제품 공개가 없을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돼 왔다.

한편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2010년 이 행사를 통해 아이폰4를 선보인 바 있다. 때문에 그때 제품 공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예상까지 나돌고 있다. (사진출처: 애플 홈페이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권태기' 극복하는 방법
▶ 에어컨 구매의 세 가지 조건
▶ 드라마 속 '홈드레싱' 따라잡기
▶ [연애코치] 30대가 사랑하는 법
▶ 영월 3대 관광지, 당일치기 여행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