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영재교육 고민을 한 방에? ‘지식 똑똑 사회 탐구’ 전집!

2011-08-25 23:34:25

[이선영 기자] 우리나라의 역사를 제대로 아는 것은 모든 공부의 기본이자 시작. 게다가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사회’ 과목이 생기고 수학능력시험에서 ‘국사’가 점점 중요시되면서 어렸을 때부터 사회 과목에 대한 폭 넓은 이해력을 갖는 것이 필수가 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증명하듯 최근 아동 도서점 매출실태 조사에서도 역시 여름방학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것은 바로 사회탐구영역의 도서. 이는 사회탐구 영역의 영재교육에 대한 니즈를 입증해 주는 결과이기도 하다.

하지만 사실 다양한 주제를 포함해야 하고 충실한 개념 설명이 중요한 사회탐구 도서를 선택하는 것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최근 한국 헤르만헤세에서 출판된 전집 ‘지식 똑똑 사회 탐구’는 아이들을 위한 사회탐구 도서 선정에 고심하는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있어 화제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것이 필수인 사회탐구 전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많은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일. 따라서 ‘지식 똑똑 사회 탐구’는 방대한 정보와 지식을 쉽게 설명함으로써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

하지만 많은 정보와 지식을 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내용이 지루해질 수밖에 없다. 이로 인해 어른보다 상대적으로 집중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사회 탐구 영역은 해결하기 힘든 숙제와도 같았던 것이 사실.

그러나 한국 헤르만헤세의 이번 사회탐구 전집은 수필이나 기행문 등 내용을 설명하는 형식을 다양화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영재교육 필독서라는 것이 학부모들의 평가다.

더불어 풍부한 시각 자료와 별책 부록 또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인기 요인. 글로는 바로 이해되지 않았던 개념들이 시각자료와 만나 아이들의 쉬운 이해를 돕는 것이다. 최우수 도서상을 수상한 ‘지식 똑똑 사회 탐구’ 전집의 저력은 이렇게 책 곳곳에 나타나있다.

아울러 교과서와의 연계도 완벽한 이번 전집은 초등학교 전 기간 내내 아이들의 사회 탐구 영역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를 통해 수업에 대비하는 것이 가능해져 사회 탐구 영역 영재교육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많은 학부모들과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지식 똑똑 사회 탐구’의 인기 비결은 이렇게 다양한 이유 때문. 이에 아이들의 사회 탐구 공부가 걱정인 학부모들에게 이번 전집은 이러한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줄 해결사가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 헤르만헤세에서는 ‘지식 똑똑 사회탐구’ 외에도 ‘수 똑똑 수학동화’,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 등 다양한 베스트셀러 도서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면세점 쇼핑 노하우
▶ 낮잠이 초래하는 '후유증'
▶ [2018 동계올림픽] 평창 따라잡기
▶ ‘신비의 섬’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best 3
▶ [★★웨딩] 이혜영, 웨딩드레스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