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우리 아이 창의력에는 이런 창작동화가 최고…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

2011-08-25 23:47:43

[이선영 기자] 단순 암기식 공부의 문제점이 속속 들어나면서 창의력을 바탕으로 이뤄지는 공부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갈수록 뭔가를 직접 창작해낼 수 있는 힘이 중요시되는 교육 환경이 갖춰지고 있는 것이다.

모든 공부의 바탕이 되고 있는 창의력. 하지만 창의력은 결코 단 시간 내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어릴 때 보고 듣는 모든 것들로부터 얻어지는 것이다. 따라서 그 만큼 교육 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기 마련.

이로 인해 창의력이 중요한 것은 알고 있지만 교육 방법이 막연하게 느껴져 고민인 학부모들에게 최근 한국 헤르만헤세가 해결책을 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 헤르만헤세에서 출판된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는 아이들의 철학적 사고와 창의력 사고 지수를 높여주기 위해 제작된 창작동화. 알아보기 쉬운 디자인과 다양한 크기로 구성된 이번 창작동화는 총 7개 테마로 이뤄져있어 아이들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아울러 한국 헤르만헤세는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3단계 정보 구성으로 책 내용을 꾸며 창의력 교육의 효율성을 더했다.

또한 이번 창작동화는 창의력 교육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미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림을 삽입한 점이 특별하다. 예쁘고 화려한 색채감을 가진 그림들은 아이들의 감각을 자극해 창의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무겁고 어려울 수 있는 주제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나갔다는 것이 이번 창작동화의 가장 큰 장점이다. 오랜 시간 집중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구성된 최적의 콘텐츠들은 창의력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적재적소에 등장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은 아이들에게서 공감을 이끌어낸다. 이는 동화를 읽으며 그것이 마치 자신의 일인 듯 생각하게 만드는 것. 이렇게 공감에서 시작되는 창의력 교육은 당연히 아이들에게 재미를 안겨줄 수밖에 없다.

이처럼 재미있게 풀어나간 창작동화의 장점은 아이들에게 공부를 놀이의 일환으로 생각하게 하여 지식을 자연스럽게 체득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잘 읽은 창작동화 한 편은 아이들의 생활 패턴을 변화시키고 어떤 상황을 마주할 때 그것을 표현하는 방식을 바꾼다.

따라서 이번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는 이를 가능하게 만드는 것으로 모든 분야의 공부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배경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이번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의 인기 요인.

또한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는 표지와 책등에 그 책이 어떤 내용의 책인지 표시되어 있어 많은 책들 가운데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학부모와 아이들을 배려했다.

아이들에게 삶을 살아나가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재산인 창의력을 선물하고 싶다면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를 안겨주는 것이 어떨까. 창의력으로 움직이는 세상 속에서 우리의 아이가 그 중심이 된다면 그것만큼 값진 일은 없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스타 3인이 전하는 다이어트 비법
▶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법 따로 있다?
▶ 비 내리는 주말,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 추천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창민, 가상성형 했더니 “돌출입 싹 들어갔네?”
▶ [푸드] 집에서 만드는 색(色) 다른 아이스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