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명품 베스트 전집은 따로 있다? ‘한국 헤르만헤세’ 아동도서 전집 인기!

2011-08-29 23:38:38

[이선영 기자] 엄청난 교육열을 반증하듯 매년 셀 수도 없이 많은 책들이 출판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전집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 이에 따라 전집을 구매하려는 학부모들은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다.

조기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는 요즘, 포화 상태인 전집 시장에서 보석 같은 아동도서를 찾는 것이 힘들게 느껴지기 때문. 하지만 최근 학부모들의 전집 선택 고민을 덜어주는 아동도서가 입소문을 타고 있어 화제다.

한국 ‘헤르만헤세’의 베스트 전집 삼총사가 바로 그것. ‘수 똑똑 수학동화’,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 ‘지식 똑똑 사회 탐구’는 베스트 전집이라고 불리며 포화 상태인 아동 도서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수 똑똑 수학동화’는 소비자 신뢰도와 만족도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한국 헤르만헤세의 수학 전집이다. 특히 어린이 수학 교육의 최고 권위자인 서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강완, 박민구 교수가 추천 감수를 맡아 더욱 믿을 수 있는 수학 동화로 거듭났다.

또한 이들은 불필요한 단계 구분을 과감하게 없애고 아이들이 6개 영역의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면서 수학을 즐거운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게 책을 구성했다.

또한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는 무겁고 어려울 수 있는 주제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나가며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오랜 시간 집중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구성된 최적의 콘텐츠들은 창의력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평.

더불어 적재적소에 등장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은 아이들에게서 공감을 이끌어낸다. 동화를 읽으며 그것이 마치 자신의 일인 듯 생각하는 것. 이렇게 공감에서 시작되는 창의력 교육은 당연히 아이들에게 재미를 안겨줄 수밖에 없다.

아울러 ‘지식 똑똑 사회 탐구’는 풍부한 시각자료와 별책부록으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글로는 바로 이해되지 않던 개념들이 시각자료와 만나 아이들의 쉬운 이해를 돕는 것이다. 이는 최우수 도서상을 수상한 전집의 저력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또한 교과서와의 연계가 완벽한 이번 전집은 초등학교 전 기간 내내 아이들의 사회 탐구 파트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를 통해 수업에 대비하는 것이 가능해져 사회 탐구 영역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전망.

한편 헤르만헤세의 베스트 전집이 더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 때문이다. 그동안 우리가 익숙하게 접해왔던 메이저 브랜드의 전집은 상대적으로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구입하기 꺼려졌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헤르만헤세에서는 메이저 브랜드 전집의 하나 가격으로 많게는 3개까지 전집을 구매할 수 있어 가격 면에서도 큰 인기요인을 갖고 있다. 또한 헤르만헤세의 아동도서 전집은 한 번 접하면 여러 영역의 다양한 전집을 구매할 수밖에 없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보통 ‘수 똑똑 수학동화’와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를 접한 후, 초등학교 때부터 중요하게 다뤄지기 시작하는 사회 탐구 과목을 위해 ‘지식 똑똑 사회 탐구’를 만나게 되는 것.

전집만으로도 체계를 갖춘 교육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헤르만헤세의 베스트 전집은 ‘아동도서 추천하면 헤르만헤세’라는 새로운 공식을 만들어내고 있다. 훌륭한 내용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명품 아동도서 전집’을 만나고 싶다면 이제 헤르만헤세가 답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스타 3인이 전하는 다이어트 비법
▶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법 따로 있다?
▶ 비 내리는 주말,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 추천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창민, 가상성형 했더니 “돌출입 싹 들어갔네?”
▶ [푸드] 집에서 만드는 색(色) 다른 아이스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