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우리 아이 교육이 고민이라면, 한국 헤르만헤세 ‘명품 전집’이 정답!

2015-03-31 13:54:55
[이선영 기자] 훌륭한 교육이 성공을 100% 보장해주지는 못하지만 성공의 가능성을 높여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 교육에 전념하는 것.

하지만 범람하는 콘텐츠들 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찾아낸다는 것은 힘든 일이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들은 흥미 있는 내용 구성만을 무기로 삼은 나머지 정작 학습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근 한국 헤르만헤세에서 출판된 명품 아동전집들은 이런 의미에서 더욱 더 빛을 발한다. 한국 헤르만헤세의 아동도서들은 흥미 있는 내용 구성은 물론 훌륭한 학습효과까지 두루 갖춰 학부모와 아이들 모두에게 학습의 길라잡이가 되어주고 있는 까닭이다.

특히 사랑 받고 있는 한국 헤르만헤세의 아동도서는 ‘수 똑똑 수학동화’,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 ‘지식 똑똑 사회탐구’. 이 명품 전집들은 각기 탁월한 콘텐츠를 자랑하며 아동도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수 똑똑 수학동화’는 감각 놀이책 6권, 수학동화 50권, 영재사고력 4권, 워크북 8권, 수학 놀이 교구 3종·가이드북 1권 등 총 7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들의 사고력을 자극한다.

또한 불필요한 단계 구분을 과감하게 없앤 이 전집은 아이들이 6개 영역의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면서 수학을 즐거운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는 어린이 책 전문 편집자들이 3여 년 동안 10,000여 권에 이르는 세계적인 아동 도서상(볼로냐 라가치상, 브라티슬라바 비엔날레 그림책상 등) 수상 작품과 수상 작가들의 작품 중 엄선한 그림책 64권을 선별해서 구성.

이에 논리와 논술능력이 대입시험 합격 및 외국 명문대학 입학 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으로 부상하는 가운데 논리와 논술능력의 바탕이 되는 창의력을 즐겁게 책을 읽으며 체득할 수 있는 ‘창의력 쏙쏙 큰 생각동화’가 많은 사랑을 받는 건 당연한 일일 것이다.

‘지식 똑똑 사회탐구’ 역시 한국 헤르만헤세에서 큰 사랑을 받는 아동도서 전집. 이번 전집은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내용을 모두 여섯 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이러한 여섯 개의 영역을 마치 책을 읽듯 자연스럽게 읽어나가면 교과서에서 요구하는 통합사고 능력을 고르게 익힐 수 있다. 특히 교과서 연계가 완벽하게 이루어져 선행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아동도서의 특장점이다.

아이들의 교육이 고민이라면 한국 헤르만헤세의 명품 베스트 전집 세 가지를 만나보는 것이 어떨까. 이들 베스트 아동도서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면서도 확실한 학습 효과를 보장하는 아동교육의 파수꾼이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법 따로 있다?
▶ 남친 사로잡는 ‘스킨십’ 노하우
▶ 소개팅 “리액션 없는 男女, 비호감이야”
▶ ‘신비의 섬’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best 3
▶ 비 내리는 주말,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 추천
▶ 한 달 15만원 가능 … ‘연비’ 좋은 중고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