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디큐브시티로, 치아성형 하러 간다!

2015-04-07 16:18:56
[김희정 기자] 치아 미인이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에 대한 로망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있다.

치아성형은 말 그대로 심미적인 목적을 중점으로 두는 치료법이다. 대표적인 치아성형으로는 치아의 겉면을 다듬어 세라믹을 붙이는 방식의 라미네이트 치료가 있다. 또한 치아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 자연 치아와 같은 수준의 투명도를 연출해주는 올세라믹 치료가 있다.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과 같은 치아성형은 과거 2주 정도의 기간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하루 만에 예쁜 치아를 가질 수 있게 됐다. 과거 치아성형은 입안에서 본을 뜨고 임시 치아를 만든 후 최종 보철물이 만들어 질 때까지 기다려야 했는데, 이제는 기다릴 필요 없이 세렉(Cerec)으로 치아성형을 완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세렉(Cerec)은 독일 SIRONA 사의 제품으로 최첨단 3D 스캐너와 세라믹 커팅 장비를 말한다. 이는 심미 치료뿐 아니라 충치 제거 후에 건강한 치아 표면의 삭제 없이 각 치아에 맞게 치아 보철물을 맞춤 제작하고 있다. 또한 한 번의 내원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다.

세렉 치료는 형태나 색조, 투명도에서 충분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으며, 사기 재질보다 단단해 쉽게 부러지지 않고 마모도는 자연 치아와 유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입안에서 본을 뜨는 과정이나 임시 치아를 제작, 부착하는 과정이 불필요하다.

무엇보다 하루 만에 치료가 완료되어 세균 감염의 위험을 낮춘 것이 특징. 시술 후 민감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금속알레르기가 있는 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신도림역 디큐브시티 10층에 위치한 큐브치과에서는 원데이 심미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의 대기 시간을 지루하지 않도록 네일아트, 머그컵페인팅, 남침을 위한 샌드위치 만들기, 바리스타 체험하기, 등등의 소일거리가 준비했다. 대기하는 동안 바리스타가 서빙하는 커피를 음미해 볼 수 있으며, 디큐브 파크에서 가볍게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매니쉬룩, 소녀시대 유리처럼 소화할 순 없을까?
▶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법 따로 있다?
▶ 장근석 “코성형 NO!”…코 비틀며 자연산 인증
▶ '공주의 남자' 문채원의 사극 연기, 인기 비결은?
▶ ‘슈스케2’ 최은 “양악수술로, 에로배우 이미지 벗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