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삼성전자,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시장 공략

2011-10-13 10:45:27

[라이프팀] 삼성전자가 고속 성장하는 모바일 솔루션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삼성전자는 12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고 있는 'CTIA Enterprise & Applications'에서 기업용 솔루션 파트너들을 다각도로 지원하는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을 구축, 시행한다고 밝혔다.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모바일 솔루션 파트너사들이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에서 각사의 솔루션을 더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들은 삼성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 진출 기회와 사용자 경험에 대한 가이드라인 등 솔루션 개발에 대한 기술·마케팅 지원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에 아파리아 솔루션을 제공한 사이베이스사의 나단 펜들턴 상무는 “삼성전자의 파트너 제휴 프로그램의 멤버가 된 것에 큰 만족을 느낀다”고 말했다.

쥬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社의 산제이 베리 부사장은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개인용 기기를 직장에서도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김종신 상무는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시장에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서로 상생하고 협력하는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 기술 발전과 기업 환경 변화에 따라 2015년 10억대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B2B 시장은 32%를 점할 것으로 전망돼, 기업용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presslife@bntnews.co.kr

▶ 커플 궁합 ‘男-타로카드, 女-사주’ 선호
▶ 스타들이 사랑하는 웨딩드레스, 암살라
▶ 연애 악몽 ‘男-이유 없는 잠적, 女-양다리’
▶ 취업 당락 좌우하는 이력서 사진, 이렇게 찍어라!
▶ 스티브 잡스 사망에 맥 빠지는 애플 "아이폰5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