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 개콘 엔딩음악과 함께 몰려오는 우울함?

2015-09-11 16:24:08
[윤혜영 기자]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은 언제일까?

최근 영국의 식품제조업체 '포르자(Forza)'는 성인 7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일요일 저녁 7~10시 사이에 몸에 해로운 과자, 케이크 등을 가장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요일 저녁에 폭풍흡입을 하게 되는 이유로 응답자의 48%는 일주일 중 월요일에 대한 부담감과 이로 인한 우울함 때문에 위안을 삼아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된다고 답했다.

또 아침을 거르거나 회사에서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날 역시 긴장을 풀고 고열량의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다고.

응답자의 29%는 매일 오후 3~5시를 간식의 유혹을 가장 많이 받는 '다이어트에 있어 최악의 시간'으로 꼽았고, 가장 과식하는 시간대에 대한 질문에는 압도적으로 65%가 저녁시간을, 22%가 야식, 16%가 점심, 3%가 아침이라고 답했다.

'포르자'의 대표 리 스미스는 "'살찌는 시간'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악몽과도 같다"며 "위에 언급한 시간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음식의 유혹으로부터 '공격' 받기 쉬운 시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위의 조사 결과를 숙지한다면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있는 위험한 시간의 고비를 잘 넘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 일요일이네", "나도 개콘 엔딩 음악 들을 때 우울해져",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 마음이 아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한국 교복 순위 톱10 선정, 1위는 수지-설리 모교
▶ 직장인 평균 데이트비용, 23만 8천원 "부담 느낀 적 있다"
▶ 속 뒤집히는 순간 1위, 아부하느라 바쁜 동료 때문에 '울컥'
▶ 초미세먼지 비상, 서울 2년 연속 환경기준 초과 ‘야외활동 자제’
▶ 식목일 날짜 변경 검토, 3월로 앞당긴다? "온난화 현상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