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어떤 걸로 드릴까요? "카푸치노 좋아한다면…"

2015-09-14 19:10:12
[윤혜영 기자]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게시물이 화제다.

일상의 다양한 현상을 분석해 재미있는 만화로 소개하는 '독하우스 다이어리'라는 사이트에는 최근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를 담은 이미지 한 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이미지는 '당신의 커피가 당신을 말해준다(WHAT YOUR COFFEE SAYS ABOUT YOU)'라는 제목과 함께 에스프레소, 모카, 라테 등의 커피 종류와 이를 선택하는 사람의 성향을 설명해주고 있다.

에스프레소를 즐기는 사람은 친화력과 적응력이 높으며 커피 맛 그 자체를 좋아하는 흔치 않은 유형이라고 언급돼 있다. 또 더블 에스프레소를 마신다면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나며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고 전했다.

모카커피를 택하는 경우 재미를 추구하고 창의적인 사람이라고 분석했고 라테는 성찰적이지만 자주 결단을 내리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진단했다.

이어 카푸치노는 사랑할 때 마음은 따뜻하지만 가끔 (입술에 묻은 거품을 모를 정도로) 무신경한 스타일, 마키아토는 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옛 방식을 좋아하는 사람, 아메리카노는 조용하고 신중한 성격, 아이스커피는 자기주장이 강하고 직설적인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카푸치노 약간 당황", "나는 매번 다른데", "커피 취향과 성격의 관계, 무슨 근거로?" 등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구애 3번 이상 경범죄 처벌 “10번 찍기도 전에 차단?”
▶ 98%가 틀리는 문제, 간단해보였는데 세다보니 헷갈려
▶ 결혼 후 걱정 1위, 역시 돈… ‘결혼은 현실이라더니 씁쓸하네’
▶ 비만 세균 발견, 물만 먹어도 살찌는 느낌? 그렇다면 장 속에…
▶ 가장 살찌기 쉬운 요일, 개콘 엔딩음악과 함께 몰려오는 우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