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카레에 뇌 손상 치유 성분 포함돼…치매 예방-치료에 ‘탁월’

2014-09-27 20:42:33

[라이프팀] 카레에 뇌 손상을 치유하는 성분이 들어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9월26일 ‘줄기세포 연구와 치료’ 최신호에 카레의 원료 강황에 들어있는 방향성 정유가 내인성 신경줄기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촉진한다는 연구결과가 게재됐다.

내인성 신경줄기세포란 뇌 조직 자체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로 뇌세포가 파괴되거나 손상되었을 때 스스로 증식 및 분화해 새로운 신경세포를 만들어 보충하는 뇌의 자가 수리 시스템 중 일부다.

방향성 정유는 황색 색소인 쿠르쿠민과 함께 카레에 들어있는 두 가지 중요한 생물활성 성분 중 하나다.

이 연구를 진행한 독일 신경과학, 의학연구소의 아델레 뤼거 박사는 시험관실험과 쥐 실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그의 연구팀은 먼저 쥐 태아의 뇌에서 채취한 신경줄기세포를 시험관에서 배양해 방향성 정유에 노출시킨 결과 신경줄기세포가 증가했다. 방향성 정유 노출량이 많을수록 신경줄기세포 증식 효과는 더욱 크게 나타났다.

현재 뤼거 박사는 뇌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이 가능한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레에 뇌 손상 치유 성분이 들어 있다는 발표에 대해 누리꾼들은 “카레에 뇌 손상 치유 성분 다량 함유? 약보다 낫겠네” “카레에 뇌 손상 치유 성분 이제 치료약 따로 필요없나?” “카레에 뇌 손상 치유 성분 들었다고 알려줘야지” “카레에 뇌 손상 치유 성분, 오늘 엄마한테 카레해달라고 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SBS 뉴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