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국모델협회-케이웨이브, 한류콘텐츠 활성화 위한 MOU 체결

2015-08-03 12:45:32

[라이프팀] 한국모델협회와 케이웨이브가 MOU를 체결했다.

최근 (사)한국모델협회와 주식회사 케이웨이브(K WAVE)가 한국모델협회 회의실에서 한류콘텐츠 상호발전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케이웨이브는 외교 통상부를 통해 117개국에 배포되고 있는 한류매거진 케이웨이브를 KBS와 공동으로 발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한류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다.

한국모델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법인으로 모델의 권익보호 및 모델관련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미즈모델선발대회, 어린이모델선발대회,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페이스 오브 코리아(FACE OF KOREA), 코리아 美 페스티벌, 케이 모델 어워즈(K MODEL AWARDS) 등 국내외 패션, 뷰티, 메이크업, 헤어, 성형 관련 사업이 함께 하는 범아시아적 대형 행사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Asia Model Festival)를 주최, 주관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과 케이웨이브 최용호 대표 외에도 박지훈 마케팅 사업팀장, 한국모델협회 임주완 부회장, 강신 이사, 장혜원 이사, 이기린 이사, 최정은 교육위원(국민대 모델과 교수), 김은선 교육위원(서울예술전문학교 모델과 교수), 이복영 교육위원(호서대 모델과 교수), 안시현 교육위원(서울문화예술대학교 모델과 교수), 이평 홍보위원, 이하진 운영위원 등 양 단체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양사는 향후 콘텐츠 공유와 교류를 통해 한국 모델과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중 20여개 국의 모델 관련 산업을 아우르는 모델로드 플랫폼인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를 통해 질 높은 한류 콘텐츠 생성과 협조를 약속했다. (사진제공: 한국모델협회)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